이데일리

  • 뉴스레터 신청
  • FAMILY SITE



“중동시장 잡아라”…롯데百 ‘무슬림 기도원’ 설치

입력시간 | 2017.08.13 10:00 | 강신우 기자  yeswhy@edaily.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기도실서 코란, 키블라 등 맞춤형 서비스 선봬
“중동시장 잡아라”…롯데百 ‘무슬림 기도원’ 설치
(사진=롯데백화점)
[이데일리 강신우 기자] 롯데백화점은 오는 16일 잠실점 에비뉴엘에 백화점을 방문한 무슬림 관광객들을 위해 유통업계 최초로 ‘기도실’을 설치하고 본격적인 ‘무슬림’ 마케팅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은 무슬림 관광객 마케팅과 편의시설 강화를 통해 동남아 및 중동 고객 등의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무슬림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시장 규모는 점차 커지고 있다. 톰스로이터(ThomsonReuters)’의 ‘이슬람경제현황보고서’에 따르면 무슬림이 섭취할 수 있는 식품과 사용할 수 있는 생활용품 등의 ‘할랄’ 관련 시장은 2013년 1조2920억달러에서 연평균 11.9%의 신장률을 기록해 2019년에는 2조5370억달러까지 성장해 전세계 식품시장의 21.2%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무슬림 관광객의 방문도 늘고 있다.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지난해 무슬림 관광객은 98만명으로 2015년보다 33% 증가했으며 올해 상반기 롯데백화점에서 구매한 무슬림 관광객의 매출 신장률도 작년 1.3%보다 10%포인트 이상 높아진 12.5%를 기록했다.

롯데백화점은 우선 잠실점 에비뉴엘에 ‘한국이슬람교중앙회’와 협업해 49.6㎡(약 15평) 규모의 ‘무슬림 기도실’을 오픈한다. 기도실은 남·녀 기도실로 따로 분리했으며 세족실도 준비했다. 또한 기도실에는 이슬람교의 경전인 ‘코란’, 예배카펫, 그리고 무슬림이 예배하는 방향을 의미하는 ‘키블라’도 준비해 무슬림 관광객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도 진행한다.

무슬림 고객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도 준비했다. 한국관광공사, 한국이슬람교중앙회와 연계하여 주요 관광지와 인천·제주 국제공항 등에 있는 약 30여개의 기도실과, 관광안내센터 등에 국내 ‘할랄 레스토랑’ 위치가 표기돼 있는 지도 리플렛을 이달 내에 배포할 예정이다.

또한 본점과 잠실점 식당가 중 ‘무슬림 친화 식당’을 선정하고 백화점을 방문한 무슬림 고객들이 개인의 신념과 기호에 맞는 식당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하반기에도 무슬림 마케팅을 강화한다. 다음 달과 10월 ‘할랄레스토랑위크’ 기간에는 한국관광공사와 협업하여 백화점 방문고객을 대상으로 감사품을 증정하며 할랄 인증을 받은 식품이나 화장품을 연계한 프로모션도 준비 중이다.

김대수 롯데백화점 마케팅부문장은 “향후에도 무슬림 고객을 포함해 전 세계적인 관광객들이 롯데백화점에서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 및 제휴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XML:Y

독자의견

오픈 로그인계정을 선택해 로그인 해 주세요.
이데일리 계정 또는 소셜 계정으로 로그인하시면
의견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이데일리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
  • 카카오스토리
닫기

신고사유

신고하기취소하기

* 허위 신고일 경우 신고자의 서비스 활동이 제한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어 신중하게 신고해 주세요.


이시각 주요뉴스

뉴스 카테고리별 이동




    주요 뉴스



















    INSIDE MOBILE - 이데일리 모바일 서비스 앱

    • 이데일리
      실시간 뉴스와
      속보를 어디서나
    • 이데일리MVP
      금융정보 단말기의
      모바일 서비스
    • MP 트래블러
      차세대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
    • 스타in
      연예·스포츠 랭킹 매거진
    • 전문가방송
      증권 전문가방송을
      스마트폰으로

    INSIDE FOCUS - 이데일리 사업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