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 뉴스레터 신청
  • FAMILY SITE



텐센트, 알리바바 제치고 中서 '가장 가치있는 브랜드' 1위

입력시간 | 2017.03.20 16:40 | 차예지 기자  jejubrk@edaily.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텐센트, 알리바바 제치고 中서 `가장 가치있는 브랜드` 1위
/CNBC 캡쳐
[이데일리 차예지 기자] 중국 최대 정보기술(IT) 기업인 텐센트의 브랜드 가치가 1000억달러가 넘어 중국에서 가치 있는 브랜드로 등극했다.

20일(현지시간) CNBC는 메시지 앱 위챗(WeChat)을 보유한 텐센트가 브랜드 컨설팅회사 밀워드 브라운과 WPP가 발표한 브랜드Z 연간 세계 브랜드 가치 평가에서 1062억달러(약 118조8400억원)로 평가돼 중국에서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가 됐다고 보도했다.

중국 2위는 전자상거래업체인 알리바바로 브랜드 가치가 지난해보다 100억 달러 증가한 580억달러(64조9000억원)였다.

중국 최대 검색엔진인 바이두는 239억달러(26조7500억원)의 가치로 6위를 차지했다. 이는 지난해보다 가치가 11% 감소한 것이다.

중국의 IT기업들은 점점 더 세계적으로 영향력이 커지고 있다.지난해 6월 브랜드Z의 세계 순위가 발표됐을 때 페이스북의 브랜드 가치는 1026억달러로 발표됐다.

비록 현재 페이스북의 가치가 변화되긴 했겠지만 텐센트의 현재 가치인 1062억달러는 이제 중국 IT기업들이 전세계적인 스케일로 경쟁하고 있다는 것을 시사하고 있다고 CNBC는 전했다. XML:Y

독자의견

오픈 로그인계정을 선택해 로그인 해 주세요.
이데일리 계정 또는 소셜 계정으로 로그인하시면
의견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이데일리
  • 네이버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
  • 카카오스토리
닫기

신고사유

신고하기취소하기

* 허위 신고일 경우 신고자의 서비스 활동이 제한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어 신중하게 신고해 주세요.


이시각 주요뉴스

뉴스 카테고리별 이동




    주요 뉴스





















    INSIDE MOBILE - 이데일리 모바일 서비스 앱

    • 이데일리
      실시간 뉴스와
      속보를 어디서나
    • 이데일리MVP
      금융정보 단말기의
      모바일 서비스
    • MP 트래블러
      차세대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
    • 스타in
      연예·스포츠 랭킹 매거진
    • 전문가방송
      증권 전문가방송을
      스마트폰으로

    INSIDE FOCUS - 이데일리 사업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