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선영, 심한 몸살? "순위전 나갈 것"..1년 전 호흡 다시 볼 수 없나

  • 등록 2018-02-21 오전 12:20:00

    수정 2018-02-21 오전 7:26:18

[이데일리 e뉴스 박지혜 기자] 2018 평창동계올림픽 여자 스피드스케이팅 팀추월 논란 속 노선영(콜핑팀·29)은 21일 순위 결정전(7~8위전)에 출전하겠다고 밝혔다.

노선영은 전날 오후 대한빙상경기연맹이 강릉 스피드스케이팅 경기장에서 연 긴급 기자회견에 참석하지 않았다.

백철기 감독은 노선영의 불참 이유에 대해 “심한 감기몸살에 걸려 참석이 어려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선영이가 감기몸살이 심한 것 같은데 상태를 체크해 보고 내일 순위전에 출전시킬지 판단하겠다”고 말했다.

몸 상태가 안 좋다는 노선영은 기자회견 전인 이날 오전 박지우와 함께 외출했다가 한 손에 커피를 들고 선수촌으로 들어왔다. 이 모습이 한 매체 카메라에 포착되면서 누리꾼들의 눈길을 끌기도 했다.

스피드스케이팅 여자 대표팀인 노선영(왼쪽)과 박지우(오른쪽)이 20일 낮 외출을 마친 뒤 강릉올림픽 선수촌 내부로 들어가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또 노선영은 SBS와의 단독 전화 인터뷰에서 순위 결정전에 참가할 뜻을 밝혔다.

이 인터뷰에서 노선영은 “서로 훈련하는 장소도 달랐고, 만날 기회도 별로 없었다. (분위기도) 별로 좋지 않았다”고 말했다. 한 빙상 관계자는 노선영과 김보름의 불화설을 제기하기도 했다. 기자회견 내용과는 전혀 다른 이야기였다.

백 감독은 기자회견 당시 노선영이 팀 내에서 따돌림을 당하고 있는 것 아니냐는 질문에 대해 “팀워크를 맞추는 게 처음에는 어려웠던 건 사실이었다”면서도 “강릉에 도착해서는 훈련장에서나 밖에서나 서로 화합하는 분위기였다”고 일축했다.

특히 백 감독은 “왜 노선영을 중간에 끼워서 가지 않았느냐는 지적이 나오지만, 대표팀이 더 좋은 기록을 내려면 선영이가 맨 뒤에서 따라가는 게 맞다고 보고 전략을 수정했다”면서 “선영이가 직접 이 전략을 내게 제안했고 그 의견을 무시할 수 없었다. 모든 책임은 나에게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노선영은 “제가 직접 말한 적은 없다. 전날까지 제가 2번으로 들어가는 거였는데 시합 당일 날 워밍업 시간에 ‘너희 어떻게 하기로 했냐’ 물어보셔서 저는 ‘처음 듣는 얘기’라고 했다”고 반박했다.

이런 가운데 김보름, 박지우, 노선영은 또 한 번의 여자 스피드스케이팅 팀추월 경기를 앞두고 있다. 21일 저녁 8시 순위 결정전이 열리기 때문이다.

지난해 2월 21일 삿포로 동계아시안게임 팀추월 경기에서 결승선을 향해 나란히 들어오는 김보름, 박지우, 노선영 (사진=KBS 중계 화면 캡처)
지난 19일 팀추월 준준결승에서 김보름과 박지우는 뒤처지는 노선영을 두고 먼저 결승선을 통과했지만, 이 세 선수는 지난해 2월 21일 삿포로 동계아시안게임에서는 은메달을 차지한 바 있다. 당시 세 선수는 함께 호흡을 맞추고 서로 밀어주며 3분06초66의 기록으로 나란히 결승선을 통과했다.

노선영이 올림픽 출전을 마감하는 경기이자 김보름, 박지우, 노선영이 마지막으로 호흡을 맞출 이 경기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관심이 주목된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 우승의 짜릿함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