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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아웃도어 브랜드 매출 두자릿수 증가
28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물산(028260) 패션부문의 빈폴아웃도어는 10~11월 다운 제품 판매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0% 증가했다. ‘어반 도브’와 ‘어반 쏘미’ 등 대표 제품이 인기를 끌었다. 둘 다 오리털을 충전재로 사용해 가볍고 따뜻하며 슬림한 디자인으로 옷맵시에도 신경을 썼다. 고어텍스 소재를 사용해 기능성을 높인 ‘안투라지’는 동명의 tvN 드라마와 함께 높은 판매고를 보였다.
블랙야크는 11월 1~3주 다운 제품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5% 늘었다. 주력 제품인 ‘엣지 다운’이 래퍼 지코와 배우 신세경의 광고 모델 효과를 톡톡히 본 것으로 나타났다. 고어텍스 소재를 사용해 방수·투습 기능이 뛰어나고 해비(두툼한) 다운 제품이지만 캐주얼한 디자인이 인기를 끈 요인이다.
빈폴아웃도어 관계자는 “올 겨울 유난히 추울 것이라는 기상 예보과 함께 소비자들이 다운 제품에 다시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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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트→패딩 트렌드 변화…“옷맵시보다는 보온성”
최근 몇 년간 소비자들은 겨울철 옷을 고를 때 보온성보다는 옷맵시를 중요시하는 경향이 짙었다.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최근 3년간 코트 매출 신장률은 14%를 기록한 반면, 패딩은 6% 마이너스 성장했다. 하지만 겨울 세일 첫 주인 지난 17~25일 패딩 매출이 20% 이상 늘어나는 등 올 겨울에는 패딩이 인기를 끄는 모습이다.
이에 따라 롯데백화점은 내달 4일까지 소공점·잠실점·부산본점 등에서 K2·컬럼비아·라푸마 등 주요 아웃도어 브랜드의 패딩 제품을 할인판매하는 ‘슈퍼 패딩쇼(SUPER PADDING SHOW)’를 진행한다.
이밖에도 업계에서는 매주 토요일마다 광화문 등 야외광장에서 진행되고 있는 장외 촛불집회가 다운재킷·패딩 등 아웃도어 제품 판매가 늘고 있는 주요 원인 중 하나라는 분석을 내놓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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