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부선, 모금 운동 동참한 하태경에 "정치적 이용 말라"

  • 등록 2018-06-17 오전 11:20:15

    수정 2018-06-17 오전 11:20:15

배우 김부선, 하태경 바른미래당 의원. 사진=이데일리DB, 뉴시스
[이데일리 e뉴스 정시내 기자] 이재명 경기지사 당선인과의 스캔들로 곤욕을 치른 배우 김부선이 자신을 위한 모금 운동에 동참한 하태경 바른미래당 의원에게 “정치적으로 이용할 생각하지 마라”며 불편한 심경을 드러냈다. 하태경 의원은 “더는 개입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최근 문재인 대통령에 대해 악의적인 글을 올린 이른바 ‘혜경궁 김씨’ 관련 의혹을 모은 커뮤니티인 ‘혜경궁 닷컴’은 김부선 씨를 위한 후원금 모금 운동을 진행했다.

16일 하태경 의원은 “위선, 협박과 싸우는 김부선 씨 위한 모금 운동에 저도 동참하겠다”며 모금 참여를 독려했다.

이에 김부선은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 의원님들 내 일에 제발 신경 꺼달라. 정치적으로 이용할 생각 말라”며 “아파트 투명관리 요청할 때는 모른 척하더니. 내 일은 내가 알아서 하겠다”고 일침을 가했다.

사진=배우 김부선, 하태경의 라디오 하하 SNS
하 의원은 17일 “김부선씨의 요청을 적극 수용하고 오늘부터 저는 직접 개입은 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김부선은 지난 14일 혜경궁 닷컴 측과의 인터뷰를 통해 “현재 이 상황은 내가 원했던 것은 아니다. 어느 날 공식 후보 토론회에서 나의 뜻과는 다르게 다시 과거가 거론되고 이렇게 큰일이 됐다”며 “현재 나를 거론하는 정치하는 이들이 나에 대한 애정과 이해보다는 나를 이용해 자신들의 이득을 취하려는 행위로 생각한다. 저들이 나를 또 자신들의 이익에 틈바구니에 끼워 넣어 나를 희생양 삼으려 한다는 생각이 든다”고 전한 바 있다.

김부선은 최근 이재명 경기도지사 당선인과 스캔들에 휩싸이며 연일 억울함을 토로해왔다. 이재명 당선인은 이에 대해 “사실무근”이라며 부인하고 있다.

한편 바른미래당 성남적폐진상조사특위는, 방송토론 등에서 형(故 이재선씨)을 정신병원에 강제입원시키려 한 사실과 배우 김부선을 농락한 사실을 부인한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공표죄, 성남시장 권한을 남용해 형을 정신병원에 강제입원시키려 한 직권남용죄, 자신이 구단주로 있던 성남FC에 여러 기업이 광고비 명목으로 160억원 이상을 지불하게 한 특가법상 뇌물죄(또는 제3자 뇌물죄) 등을 들어 이재명 당선인을 16일 고발했다.

경기 분당경찰서는 이재명 경기지사 당선인 관련 사건을 수원지검 성남지청으로부터 넘겨받아 수사에 착수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2억 괴물
  • 아빠 최고!
  • 이엘 '파격 시스루 패션'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