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 골프 > 골프소식

골프존문화재단, 소외계층 위한 '사랑나눔 효잔치' 개최

[이데일리 김인오 기자] (재)골프존문화재단(이사장 김영찬)이 지난 15일 대전 충남대학교 정심화 국제문화회관에서 지역 소외계층 어르신 및 독거노인 1700여명을 대상으로 ‘2014 사랑나눔 효잔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랑나눔 효잔치’는 대전 지역의 소외계층 어르신을 위해 매년 개최하는 행사로 골프존문화재단과 대전광역시 자원봉사지원센터가 주관하며 올해 4회를 맞이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영찬 골프존문화재단 이사장과 백춘희 대전시 정무부시장, 충남대 정상철 총장 등이 참석했으며, 골프존 직원들이 자원봉사자로 직접 참여했다.

올해는 설운도, 남진, 김혜연 등 인기 트로트 가수와 국악공연으로 짜여진 ’청춘 콘서트’가 열려 어르신들에게 즐거운 하루를 선사했다. 참석자들에게는 쌀 1700포가 전달됐다.

김영찬 이사장은 “행사에 참여하신 모두가 주변 소외된 이웃과 어르신을 생각해볼 수 있는 의미 있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힘썼다”며 “앞으로도 나눔과 배려의 이웃사랑을 적극 실천하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골프존문화재단은 문화예술인의 작품을 널리 알리고 발전시키기 위한 문화예술인 후원사업, 대전지역에 연고가 있는 골프주니어에게 장학금을 후원하는 골프꿈나무 후원사업과 함께 지역사회 문화나눔사업, 사회소외계층 후원 등 4대 사회공헌 사업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