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 야구 > 국내야구소식

장정석 넥센 감독 '짧지만 집중력 있는 훈련이었다'

미국 애리조나 스프링캠프를 마친 넥센 히어로즈 선수단
[이데일리 스타in 이석무 기자] 넥센히어로즈 선수단이 미국 애리조나 스프링캠프를 마치고 17일 인천공항을 통해 귀국한다.

선수단은 귀국 다음날인 18일과 19일 이틀 간 고척 스카이돔에서 국내 훈련을 실시한 후 20일 2차 스프링캠프를 위해 일본 오키나와로 출국한다.

장정석 넥센 감독은 “선수들과 코칭스태프 모두가 겨울 시즌 준비를 잘한 덕분에 1차 캠프를 무사히 마칠 수 있었다”며 “투수들의 경우 캠프 첫 날부터 피칭 훈련을 시작했는데 부상 없이 잘 소화했고, 야수 역시 전체적으로 컨디션을 조절해가며 정해진 스케줄대로 잘 움직여 줬다”고 말했다.

이어 “무엇보다 시즌을 치를 때 가장 중요한 것이 집중력이다. 1차 캠프에서 짧은 시간 집중력 있게 훈련 한 경험이 시즌 중에 큰 도움이 될 거 라고 생각한다”며 “1차 캠프 마지막까지 고생한 선수단과 코칭스태프 모두에게 수고했다고 전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오키나와 2차 캠프에서는 연습경기를 통해 경기감각을 끌어올려야 한다. 주전 선수들의 경우 본인들의 루틴을 최대한 존중해 줄 것이다. 어린 선수들에게는 많은 경기에 출전할 수 있도록 기회를 부여 할 것이다. 이들이 어떤 모습을 보여줄 지 궁금하고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