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 음악 > 음악계소식

[제59회 그래미]아델 '올해의 앨범'까지 5관왕

아델(사진=AFPBBNews)
[이데일리 스타in 김은구 기자] 팝 가수 아델이 제59회 그래미어워드에서 올해의 앨범(Album of the year)을 수상했다.

아델은 12일 오후 5시(현지시각) 미국 LA 스테이플스센터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헬로’로 마지막 시상 부문이었던 올해의 앨범 수상자로 선정, 앞서 올해의 레코드(Record of the year), 올해의 노래(Song of the year)까지 주요 부문 4개 중 신인상(Best new artist)을 제외한 3개 부문을 휩쓸었다.

특히 아델은 3개 부문 모두에서 자신과 함께 후보로 오른 비욘세를 압도했다. 비욘세는 이 부문 후보로는 ‘포메이션’의 비욘세, ‘세븐 이어스’ 루카스 그레이엄, ‘워크’의 리한나(feat. 드레이크), ‘스트레스드 아웃’의 트웬티원 파일럿츠가 후보로 올랐다. 때문에 아델은 올해의 앨범 수상 소감을 밝히며 “비욘세에게 미안하다”고 말했다. 비욘세의 앨범 ‘레모네이드’에 대한 찬사도 보냈다.

비욘세는 아델의 수상에 박수를 보내며 자신이 언급된 그녀의 수상소감에 감격스러운 표정을 지어보이기도 했다.

비욘세는 ‘베스트 어반 컨템포러리 앨범상’ 수상에 만족해야 했다. 아델은 ‘베스트 팝 솔로 퍼포먼스’, ‘베스트 팝 보컬 앨범’까지 거머쥐며 5관왕에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