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 스포츠일반 > 스포츠일반소식

대한체육회, 2017년 스포츠영웅 후보자 추천 접수

[이데일리 스타in 이석무 기자] 대한체육회가 ‘2017 스포츠영웅’ 선정을 위해 17일부터 8월 11일까지 일반국민을 대상으로 스포츠영웅 후보자를 추천 받는다.

2017 스포츠영웅은 선수 및 지도자와 체육발전 공헌자(스포츠행정가, 스포츠언론인, 스포츠외교가 등) 두 가지 분야로 나누어 진행된다.

▲스포츠 분야의 탁월한 업적으로 국위선양 및 한국스포츠 발전에 기여한 자, ▲모든 스포츠인들의 귀감이 되고 국민들의 존경을 받는 훌륭한 스포츠인, ▲청소년 및 현역선수들의 역할 모델 기여도가 높은 자 등의 자격에 해당하면 누구나 추천 가능하다.

스포츠영웅 후보자 추천은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스포츠영웅 홈페이지를 통해 8월 11일 오후 6시까지 할 수 있다.

대한체육회는 추천에 참여한 국민들 중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지급하고, 명예의 전당 헌액식 초청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추천된 후보자들 중 대한체육회 선정위원회와 심사기자단의 2차 추천을 통해 최종 후보자를 선정하고, 최종 후보자에 대한 선정위원회의 정성평가, 국민지지도 정량평가를 합산하여 2017 스포츠영웅이 최종적으로 결정된다.

대한체육회는 2011년부터 스포츠를 통해 선수 및 청소년들의 롤 모델이 되고, 대한민국의 국위를 선양해 국민들에게 큰 기쁨과 희망을 안겨준 인사에 대해 대국민 추천을 받아 스포츠영웅으로 선정하고 있다.

2011년에는 故손기정(육상), 故 김성집(역도), 2013년에는 故서윤복(육상), 2014년에는 故민관식(체육행정), 장창선(레슬링), 2015년에는 양정모(레슬링), 박신자(농구), 김운용(체육행정), 2016년에는 김연아(피겨스케이팅)가 각각 스포츠영웅으로 선정돼 대한체육회 명예의 전당에 헌액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