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 축구 > 국내축구소식

성남FC, 올시즌 홈·원정 유니폼 공개

성남FC 홈 유니폼
성남FC 원정 유니폼
[이데일리 스타in 이석무 기자] 성남FC와 영국 정통 축구 브랜드인 엄브로가 함께 한 2017시즌 홈&어웨이 유니폼을 공개했다. 올 시즌 유니폼은 구단의 고유 컬러와 함께 홈, 어웨이 각각의 포인트 컬러를 활용해 디자인됐다.

올 시즌 성남FC 홈 유니폼은 구단의 고유의 컬러인 ‘로얄’ 블랙 컬러를 계승했다. 이번 유니폼에서는 포인트 컬러로 구단의 상징인 까치의 꼬리 깃털색에서 착안한 청록색을 유니폼 중앙에 스트라이프 패턴으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까치 깃털과 같이 보는 각도에 따라 다양한 반사색을 보여주는 그라데이션 테이프를 어깨에 부착했다.

홈 유니폼은 폴리 고신축 소재를 사용해 선수들에게 극대화된 활동성을 제공하며 체내에 발생한 땀과 열을 신속히 배출해주는 ‘U-COOL’ 시스템을 갖추었다. 작년 유니폼 대비 10%의 무게를 절감해 선수들이 보다 가볍게 필드를 누빌 수 있도록 돕는다.

2017시즌 어웨이 유니폼 역시 지난 시즌과 같이 화이트 컬러를 사용했다. K리그 최다 우승팀(7회)의 영광을 상징하는 골드컬러를 포인트로 화려했던 과거를 재현하고자 하는 성남FC의 각오를 표현했다. 어웨이 유니폼은 홈 유니폼과는 달리 레트로 카라를 차용하여 성남FC와 엄브로의 헤리티지와 클래식한 멋을 강조했다.

골키퍼 유니폼은 골드오렌지와 그린을 각각 홈, 어웨이 컬러로 설정해 화려함을 강조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