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 정책

이데일리 ‘오늘의 경제일정’- 산업부, 누진제 완화 등 전기요금 지원대책 발표

[이데일리 김정현 기자] 정부는 오늘(7일) 전기요금 누진제 완화를 포함한 전기요금 지원대책을 발표한다.

백운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이날 오후 1시30분 정부서울청사에서 폭염에 따른 전기요금 지원 대책을 브리핑할 예정이다. 지원 대책에는 주택용 전기요금 누진제의 7∼8월 한시적 완화와 저소득층에 대한 전기요금 지원 강화 등의 내용이 담길 것으로 알려졌다.

문재인 대통령은 6일 청와대에서 주재한 수석·보좌관 회의에서 7∼8월 한시적인 누진제 완화와 저소득층과 사회복지시설 등에 대한 할인 확대 등 전기요금 부담 경감 방안을 조속히 확정해 7월분 고지서부터 시행할 것을 지시했다.

최종구 금융위원장은 인터넷전문은행 활성화를 위한 현장간담회에 참석한다.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등 인터넷전문은행 출범 1년을 맞아 인터넷전문은행에 대한 정책지원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자리인 것으로 전해졌다. 금융당국이 인터넷전문은행 활성화를 위한 최우선과제로 은산분리 완화를 거론한 것과 관련해 정부가 어떤 입장을 내놓을지 주목된다.

◇경제·금융

09:30 총리-부총리 협의회(정부서울청사)

10:00 국무회의(정부서울청사)

12:00 한국개발연구원(KDI), 8월 경제동향 발표

12:00 한국은행, 조사통계월보 2018년 7월호 ‘기혼여성의 경제활동참가 확대방안 분석’ 발표

13:30 산업부, 전기요금 지원대책 발표(장관, 정부서울청사)

15:00 금융위, 인터넷전문은행 활성화를 위한 현장간담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