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IT > 기업 > 생활

이마트위드미, ‘혼술족’ 위한 고급 안주 ‘양념 막창·대창’ 출시

[이데일리 최은영 기자]이마트위드미는 28일 혼술족을 위한 고급 안주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신상품은 ‘간장 양념 막창구이’(6500원)와 ‘매콤 양념 대창구이’(5900원)로 100% 국내산 돈창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막창은 돼지 한 마리당 1kg 미만 생산되는 특수 부위로, 이번에 출시한 ‘간장 양념 막창구이’는 돼지고기 특유의 잡내를 없애기 위해서 소금, 밀가루 등으로 세척한 후 조리했다. 또한 간장으로 양념해 고소하고 짭짤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직화로 조리해 요리전문점 맛을 구현했다고 위드미 측은 설명했다.

대창 역시 돼지 한 마리당 2kg 미만 생산되는 특수 부위다. ‘매콤 양념 대창구이’는 고추장으로 매콤하게 양념해 직화로 조리했다.

위드미 관계자는 “자사 편의점에서 냉장 육가공 안주류는 10월 현재 전년 대비 70% 이상의 높은 신장률을 보이고 있다”며 “주 소비층은 ‘싱글족’, ‘혼술족’으로 이들이 집에서도 부담 없이 막창과 대창구이를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상품을 기획했다”고 전했다.

위드미는 이번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11월 한 달간 ‘간장 양념 막창구이’와 ‘매콤 양념 대창구이’를 구입하면 상품별로 1000원을 할인해주는 행사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