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IT > 기업 > 자동차

푸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주목해야 할 차(9) 미니 JCW GP 컨셉

[이데일리 오토in 김학수 기자] 미니가 2017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미니 JCW GP 콘셉을 선보인다.

이번에 공개된 미니 JCW GP 콘셉은 모터스포츠의 감성을 강조한 모델로서 1960년대 후반까지 서킷, 랠리 등과 같은 모터스포츠 무대에서 활약했던 미니의 감성을 과시한다.

미니 JCW GP 콘셉은 모터스포츠의 감성을 강조하기 위해 공격적인 전면 디자인과 카본 파이버로 제작된 에어로 파츠를 대대적으로 탑재해 강렬한 존재감을 선사한다. 여기에 카본 파이버의 사이드 스커트와 공격적인 디자인의 휠을 탑재했다.

한편 유니언 잭을 본따 디자인된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와 트렁크 게이트에 새겨진 큼직한 미니 JCW GP 콘셉 레터링, 그리고 거대한 리어 윙 스포일러를 탑재해 모터스포츠를 위한 차량의 아이덴티티를 완성했다.

모터스포츠의 감성을 강조하기 위해 롤케이지로 견고한 감성을 더했으며 실내 공간은 실버 컬러를 기반으로 붉은 색 하이라이트 등을 더해 세련된 이미지를 완성했다. 한편 시트는 무게를 덜어내기 위해 일체형 시트를 탑재했다. 도어 캐치 역시 패브릭 스트랩을 사용했다.

미니 JCW GP 콘셉의 파워트레인에 대해서는 특별히 알려진 건 없지만 헤드 업 디스플레이와 패들 쉬프트와 조합된 시퀀셜 변속기를 조합해 강력한 주행 성능을 완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