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IT > IT/과학 > IT/인터넷

여기어때 '숙소후기 발굴단 '히어로즈' 활동 시작'

[이데일리 김유성 기자] 국내 대표 종합숙박O2O ‘여기어때’가 숙소 이용후기 확보·관리를 위해 ‘여기어때 히어로즈’를 신설·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여기어때 히어로즈’는 우수 숙소 사용후기를 기록하는 검증된 이용자를 뜻한다. 이용자들이 정성껏 작성한 양질의 리뷰가 좋은 숙박문화를 이룬다는 취지로 도입됐다.

여기어때 히어로즈는 파일럿이다. 활동 기간은 19일부터 12월 31일까지다. 활동 우수자는 내년 1월 정식 오픈하는 ‘여기어때 히어로즈 1기’ 활동 우선권을 부여한다.

여기어때는 신청자 중 지난 1년간 이들이 남긴 리뷰를 분석해 우수 리뷰어 200명을 선발했다. 여기어때는 자사 서비스에 등록된 5만여 호텔, 모텔, 펜션, 리조트 등 예약이 가능한 15만원 상당의 숙박 이용쿠폰을 지급한다. 이들 ID에 히어로즈 전용 배지 아이콘이 적용된다. 그래서 이들이 남기는 숙박정보는 다른 사용자가 알아볼 수 있도록 별도 표시된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여기어때 사용자의 숙소 선택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객관적 평가를 바탕으로 한 정제된 정보가 담길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여기어때는 최근 2주일간 여기어때 이용자 대상으로 ‘여기어때 히어로즈’ 모집을 진행했다. 지원자는 총 5000여명으로, 경쟁률은 25대 1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