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레저 > 라이프

비비안웨스트우드(Vivienne Westwood) 이커머스 웹사이트 "안심하고 구매하세요"

[뉴미디어팀] 병행수입, 해외 직구, 구매대행 등 온라인을 통해 명품을 구매하는 방법이 다양해지면서 소비자의 편의가 높아졌으나 다양한 문제도 발생 되고 있다.

온라인 해외 직구는 구하기 어려웠던 수입제품을 집에서 손쉽게 구입할 수 있는 장점이 부각되면서 온라인 해외 직구를 이용하는 소비자가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하지만 이에 따른 피해도 덩달아 급증하고 있다.

‘반품 시 과다한 배송료 및 수수료 요구’와 ‘구매 취소에 따른 환불 지연, 거부’등 다양한 피해 사례들이 빈번히 발생하고 있는 것.

또한, 병행수입품의 경우 통관 절차만 거친다면 정품에 대한 인증 없이 온라인을 통해 유통되기 때문에 모조품이 수입될 수 있어 모조품 피해가 잇따르고 있고, 온라인을 통한 해외 직구와 병행수입 된 제품에 대해서는 AS가 어렵다는 문제가 있다.

이에 비비안웨스트우드는 “그동안한국에서 온라인을 통한 제품 구매는 해외 직구와 병행수입 등을 통해 이루어져 왔는데 정확한 유통경로를 따르지 않고 다른 나라에서 들여온 제품을 판매하기 때문에 제품의 정품 유무를 확인할 수 없고 제품의 질 또한 보장할 수 없었다.

이러한 소비자들의 불편이 본사로 다수 접수되어 더 이상의 피해를 줄이고자 소비자들이 믿을 수 있는 제품을 경쟁력 있는 가격과 AS에 대한 걱정없이 소비자들에게 공급할 수 있도록 한국 공식 이커머스 웹사이트를 런칭하게 되었다.” 고 밝혔다.

비비안웨스트우드는 한국 공식 이커머스 웹사이트를 통해 비비안웨스트우드의 소식과 인기 제품인 지갑과 가방뿐 아니라 의류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비비안웨스트우드의 한국 공식 이커머스 웹사이트 런칭은 오는 6월 8일에 진행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