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 증권뉴스 > 주식

KG제로인, 톰슨로이터와 전략적 업무제휴 체결

김병철(왼쪽) KG제로인 대표이사와 김석준 톰슨로이터코리아 대표이사는 13일 전략적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출처: KG제로인)
[이데일리 최정희 기자] KG제로인과 톰슨로이터가 13일 글로벌 데이터의 국내 공급과 해외투자자산 평가를 위해 전략적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

톰슨로이터는 미국 뉴욕과 온타리오에 본사를 둔 세계 최대 금융정보서비스 회사이며 KG제로인은 펀드와 관련한 다양한 솔루션 및 정보 제공,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하는 성과평가 컨설팅 및 자산관리시스템 구축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양사는 글로벌 데이터 공급과 해외투자자산 평가를 위해 필요한 서비스 및 글로벌 펀드 정보 조회툴(Lipper Investment Management)에 대한 국내 마케팅을 함께 해 나갈 방침이다.

김병철 KG제로인 대표이사는 “해외투자에 관심이 높아지고 기관투자자들의 해외투자 비중도 확대되면서 글로벌 데이터와 분석정보에 대한 니즈는 꾸준히 증가해왔다”며 “톰슨로이터와의 협력으로 지금까지 꾸준히 지적됐던 해외자산 평가 서비스의 질적 향상과 데이터에 대한 니즈를 충족시킬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새로운 글로벌 투자대상 개척이 필요한 국내 기관투자자와 한국시장 개척으로 수익다변화가 필요한 해외자산운용사와의 브릿지 역할을 더욱 공고히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