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IT > 기업 > 전자

'가족사랑' LG전자 광고, 인도 소비자 1억 공감 이끌었다

인도 진출 20년 기념 동영상 월 2000만뷰꼴로 시청
[이데일리 경계영 기자] LG전자(066570)가 인도 진출 20주년을 기념해 만든 동영상이 인도 네티즌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13일 LG전자에 따르면 LG전자 인도법인이 지난 5월 유투브에 공개한 이 동영상은 최근 조회 수 1억뷰(view)를 돌파했다. 월 평균 조회수가 2000만뷰에 이른다.

4분 정도의 분량인 동영상은 소비자의 삶과 함께 한다는 메시지를 담으려 홀어머니 밑에서 자란 소녀가 우주비행사가 되기까지의 과정을 그렸다.

동영상에서 돌아가신 아버지가 별에 있다고 믿는 소녀는 우주비행사를 꿈꾸게 됐고, 어머니는 어려운 형편이지만 TV를 팔아 딸의 꿈을 돕는다. 우주비행사가 된 딸은 어머니에게 LG 유기발광다이오드(OLED·올레드) TV를 선물한다는 내용이다.

LG전자는 가족을 소중하게 여기는 인도 소비자로부터 공감을 이끌어내며 동영상이 주목 받았다고 봤다.

LG전자는 지난 1997년 인도에 처음 진출한 이후 △주거환경과 생활 문화를 고려한 인도 특화 제품 출시 △맞춤형 사회공헌활동 전개 등 철저한 현지화 전략 등으로 인도 소비자에게 다가갔다.

지난달 말 LG전자는 모기퇴치 기능을 적용한 스마트폰 ‘K7i’를 내놓기도 했다. 뎅기열, 말라리아 등 모기에 의한 질병 피해가 많은 인도에 맞춤형 제품을 내놓은 것이다.

LG전자가 인도 진출 20주년을 기념해 제작한 동영상이 1억뷰(view)를 돌파하며 인도 네티즌들의 마음을 사로 잡았다. 사진은 동영상의 한 장면. 사진=LG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