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IT > 기업 > 생활

(여름, 건강하고 엣지있게)⑩`여름나기 필수 의약품`

`여름건강 지킴이`..자외선차단제·종합비타민·무좀약·배뇨장애치료제
`여드름치료제·벌레퇴치제·다이어트식품`도 함께
[이데일리 천승현 기자] 건강하지 않은 여름은 아쉬움 그 자체다. 또 여름이기에 건강에 더 신경을 써야 하는 이유가 많다.

제약사들이 추천하는 여름철 `건강 지킴이` 제품들을 살펴보자.

◇종근당 맞춤형 종합활성비타민 `인코라민`

▲ 종근당 `인코라민`
여름철에는 무더운 날씨 탓에 입맛도 떨어져 고른 영양성분 섭취가 힘들어진다.

종근당은 영양성분 부족을 보완할 제품으로 `인코라민 프리미어 시리즈`를 권했다.

이 제품은 종합비타민 `인코라민`을 기능별로 특화해 리뉴얼한 제품으로 `인코라민 프리미어정`, `인코라민 큐텐업정`, `인코라민 조인업정` 등 맞춤형 종합활성비타민 3종이 있다.

‘인코라민 프리미어 정’은 근육과 신경계에 효과적인 활성형 비타민(푸르설티아민)을 포함한 비타민 B군, 눈의 건조감 완화 및 야맹증 등에 효과가 있는 비타민 A,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 C와 비타민 E, 셀레늄 등이 함유됐다.

이 제품은 탄수화물, 단백질, 지질대사 등 각종 생체 내 대사를 촉진해 신체기능을 활성화하고 근육과 신경에 축적된 피로물질을 분해, 배설시킴으로써 바쁜 일상에 시달리는 성인 남녀들의 피로회복에 탁월한 효과를 나타낸다.

`‘인코라민 큐텐업정`은 추가로 아연과 코큐텐, 우루소데스옥시콜린산(UDCA) 성분이 포함돼 남성들에게 활력을 줄 수 있는 종합영양제다. `인코라민 조인업정`은 칼슘과 비타민D, 콘드로이틴이 추가로 함유돼 여성들에 효과가 있다.

◇한미약품 "지긋지긋한 무좀, 무조날로 해결"

▲ 한미약품의 무좀약 `무조날
무좀은 여름철마다 직장인들을 괴롭히는 또 다른 적이다.

한미약품은 무좀 퇴출을 위해 스프레이 타입의 `무조날외용액`과 바르는 크림 타입의 `무조날크림` 2종류로 구성된 무조날 시리즈를 추천했다.

무조날의 주성분인 `테르비나핀`은 새로운 성분의 알릴아민계 약물로 기존 항생물질제제의 단점인 내성 발현이 적어 재발률이 낮다.

또 피부사상균, 효모균 등 원인균에 대한 감수성이 높아 강력한 항진균 효과를 나타낸다.

한미약품이 보유한 첨단 액믈잔달체계인 `올레오 하이드로겔 시스템`을 적용, 피부 도포시 흡수율이 다른 제품에 비해 뛰어나 강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무조날외용액은 스프레이 타입이어서 끈적임이 없고 양말이나 스타킹 위에도 뿌릴 수 있는 등 사용이 간편한 것이 특징이다. 무좀균이 서식하는 신발이나 발수건 등에 뿌려 원인균을 제거함으로써 무좀을 효과적인 퇴치할 수 있다.

◇일양약품 여드름 개선제 `SIS 아크클리닉`

▲ 일양약품 여드름개선제 `SIS 아크클리닉`
자외선에 노출된 피부는 피지분비가 왕성해지고 이 피지에 각종 세균과 이물질이 들러붙어 땀과 뒤섞이면서 여드름 발생률을 높이기도 한다.

일양약품이 최근 선보인 `SIS 아크클리닉`은 피부트러블 흔적 등의 잡티 관리와 손상된 피부조직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제품이다.

일양약품, 숙명여대, 삼성서울병원이 공동설립한 SIS면역학연구센터에서 개발했한 이 제품은 민감하고 여린 피부의 균형과 피부본연의 자기조절을 극대화시킨 피부 친화적 제품이다.

임상결과 여드름의 정도(병변개수)와 피부 번들거림 등 지질도의 호전 정도를 측정, 평가한 결과 사용 8주후 개방 면포와 농포가 유의하게 감소했다. 참석자중 70%는 8주만에 여드름 정도 및 피부 번들거림이 감소했다.

이 제품은 건성용과 지성용 두 종류로 구성됐으며 여드름 진정에 효과적인 알코올 및 색소 프리 처방으로 피부 보호와 손상 회복의 효과가 있다.

특히 기존의 식물 소재를 활용한 천연 화장품과 달리 약용식물 데이터베이스인를 통해 과학적으로 효능·효과가 검증된 성분만을 사용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 치료효과가 빠르고 사용이 간단해 시간적 여유가 없는 직장인과 여드름으로 고민하는 학생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고객센터: 1688-4425, 홈페이지: www.sisclinic.co.kr

◇녹십자 `써버쿨·써버쿨키드·인섹탄`으로 벌레 퇴출
?
▲ 녹십자 벌레 퇴치 제품들
녹십자는 야외활동시 모기 등 벌레 퇴출을 위해 `써버쿨`, `써버쿨키드`, `인섹탄`을 제안했다.

써버쿨은 벌레 물린데, 가려운데, 땀띠에 바르면 효과적인 제품이다. 항 염증 작용을 가진 약효성분의 이상적인 배합에 의해 가려움과 염증의 원인을 차단, 효과적으로 증상을 완화시켜 준다.

사용이 간편한 롤타입으로 손에 약물을 묻히지 않고 사용할 수 있으며 끈적임 없이 산뜻한 청량감으로 바르는 즉시 벌레물린 부위가 시원해지며 가려움증이 사라지는 특징이 있다.

써버쿨 키드는 피부가 약한 어린이들이 벌레에 물리거나 벌레에 물리거나 습진, 두드러기, 땀띠 등 증상에 효과가 있다. 생후 1개월 이상부터 사용 가능한 써버쿨 키드는 에녹솔론에 의한 자극 완화작용으로 연약한 피부의 성인도 사용 가능하며 효과가 빠르고 약효 지속성이 뛰어나 유·소아에게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인섹탄 액은 모기에 물리기 전 몸에 발라 모기를 쫓아주는 제품이다. 모기의 인체 탐지기능을 마비시키는 물질을 피부에 분사하는 스프레이 타입으로 사용이 편리해 등산이나 낚시, 물놀이 등 야외활동 전에 사용하면 효과적이다.

◇LG생명과학 배뇨장애치료제 `카리토`

▲ LG생명과학의 배뇨개선제 `카리토`
성인 남성들은 종종 전립선 비대로 인한 배뇨장애를 경험하게 된다.

배뇨장애는 ▲원활하지 못한 수면으로 인한 피곤함 ▲변 후에도 개운한 느낌이 들지 않아 발생하는 불쾌함 ▲자주 화장실을 가게 돼 얻게 되는 심리적 부담감 등 삶의 질을 저하 시키는 요인으로 작용한다.

LG생명과학은 최근 전립선 비대에 의한 배뇨장애치료제 `카리토 연질캡슐`을 내놓았다.
`카리토`의 주성분인 `쿠쿠르비트종자유엑스`는 생약성분인 고용량의 호박씨 추출물로 부작용의 발생 빈도가 적어 장기 복용시에도 안전하며 급성 및 만성 질환에서 배뇨빈도를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다. 야간의 배뇨빈도를 각각 60%, 48% 감소시켜 수면의 편안함을 증가시킨다.

특히 진료의 거북함으로 치료를 망설이던 환자들과 마땅한 의약품이 없어 건강기능식품에 의존해야 했던 환자들의 고민 해결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중외제약 "다이어트 식품, 물에 타서 음료처럼 마셔요"

노출이 많아지는 여름, 특히 휴가철을 앞두고 몸매 관리에 대한 여성들의 관심이 늘고 있으며 다이어트 제품에 대한 수요도 급증하는 추세다.

하지만 대부분 다이어트 제품은 하루 2~3회 물과 함께 섭취해야 하는 알약이기 때문에 챙겨먹기 번거롭다는 이유로 규칙적인 복용이 이뤄지지 않는 경우가 많다.

중외제약은 이러한 불편함을 개선, 음료처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신개념 다이어트 제품 `중외 슬림엔 발포 가르시니아`를 내놓았다.

이 제품은 물과 섞으면 기포가 나오는 발포형 분말 형태로 직접 물에 타서 음료처럼 마실 수 있다.

체지방 감소 효과가 있는 건강기능식품인 가르시니아 제제가 발포형 분말 타입으로 출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가르시니아는 탄수화물 섭취 시 체내에서 지방으로의 합성을 억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며 탄수화물 섭취가 많은 한국인에게 효과가 높은 성분이다. 제품은 가르시니아 1일 권장량인 750mg을 1포에 함유하고 있어 하루 2~3회 섭취해야 했던 기존 알약 형태 제품의 번거로움을 최소화했다.

특히 산뜻한 레모네이드 맛으로 시원한 청량감을 제공해 주기 때문에 여름철 음료 대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유한양행 자외선차단제 `오뜨 포르텍시옹 크렘 미네랄 SPF 50`

▲ 유한양행의 자외선 차단제
뜨거운 태양빛 아래에서 활동량이 많아지는 여름철이다. 유한양행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제품으로 `오뜨 포르텍시옹 크렘 미네랄 SPF 50`을 추천했다.

아벤느 `오뜨 프로텍씨옹 크렘 미네랄SPF 50`은 아벤느 온천수를 함유, 햇빛에 자극받은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 준다.

특히 이 제품은 100% 미네랄 차단제 `M.P.I` 성분으로 구성돼 화학적 차단제에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MPI는 피부 노화를 일으키는 자외선은 물론 적외선까지 광범위하게 차단, 피부 트러블을 유발하지 않는 점이 특징이다.

또 물과 땀에 우수한 지속효과로 레포츠용 자외선 차단제로도 사용하기에 적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