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 금융

국민銀, 청소년 멘토 ‘KB스타비 대학생 봉사단’ 발대식

[이데일리 권소현 기자] KB국민은행은 일산연수원 대강당에서 ‘KB스타비(飛) 대학생 봉사단’ 하반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KB스타비(飛) 꿈틔움 프로젝트’는 저소득 및 다문화가정 청소년을 위해 16개의 사업으로 구성한 맞춤형 학습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선발된 220명의 대학생 봉사단은 6개월간 ‘학습멘토링’과 ‘다문화멘토링’에서 멘토 역할을 수행한다.

‘학습멘토링’은 대학생 멘토 봉사자들이 주 2회 학습활동을 진행하고 그룹별로 대학교를 탐방하거나 직업체험을 함께 한다. ‘다문화멘토링’사업은 연간 250명의 다문화가정 청소년들에게 한글 교육과 교과 학습을 지원해 국내 정착과 성장을 돕고 있다.

초등학교 5학년부터 KB스타비 학습멘토링의 지원을 받아 올해 대학에 진학한 정인우 군은 “KB스타비 학습멘토링의 도움을 받은 것처럼 멘토와 멘티의 관계를 넘는 따뜻한 힘이 되어 미래의 꿈을 같이 이뤄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신홍섭 KB국민은행 소비자브랜드전략그룹대표는 “KB스타비(飛) 대학생 봉사단이 가진 재능과 열정을 바탕으로 미래 세대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 달라”고 격려했다.

△신홍섭(앞줄 왼쪽 열두 번째) KB국민은행 소비자브랜드전략그룹 대표가 18일 일산연수원 대강당에서 ‘KB스타비(飛) 대학생 봉사단’ 하반기 발대식을 개최한 후 박두준(앞줄 왼쪽 열세 번째) 아이들과미래 상임이사, 박상용(앞줄 왼쪽 열한 번째) KB국민은행 사회협력부장을 비롯해 참가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금융지주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