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글로벌 > 정치 > 국방/외교

국방과학연구소, 직장 어린이집 '아이뜰' 준공식

[이데일리 김관용 기자] 국방과학연구소(ADD)가 23일 직장 어린이집 준공식을 가졌다.

ADD는 이날 임직원 및 학부모 등이 참석한 가운데 ‘아이뜰(AiDDlE) 어린이집’ 준공식을 개최했다. 대전 유성구 지족동에 위치한 어린이 집은 지하 1층~지상 3층, 건축면적 1460.03㎡ 규모다.

만 1세부터 5세까지 154명을 수용할 수 있다. 10개의 보육 시설과 강당 시설로 구성돼 있다. 아이들이 야외에서 뛰어 놀 수 있도록 옥상 및 실외 놀이터도 설치했다.

연구소 이미지와 보육시설의 특성을 반영하고 기억하기 쉬운 명칭을 제작하기 위해 ADD는 작년 2월 연구소 직원 공모를 실시했다. 총 381개 후보 중 ‘ADD란 명칭에서 착안해 아이들이 모여서 놀 수 있는 넓은 뜰’ 이란 의미의 ‘아이뜰(AiDDlE)’이 최종 선정됐다. 어린이 집은 다음 달 2일 정식 개원한다. 사단법인 푸르니 보육지원재단에서 위탁 운영한다.

김인호 소장은 이날 축사에서 “제2의 도약 완성을 통한 ‘미래 50년 New ADD 구현’이라는 경영목표 아래 직장 어린이집을 통해 일과 가정의 양립, 육아부담 완화, 우수 인력 확보를 위해 노력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아이뜰 어린이 집의 직원 자녀들이 행복한 아이, 건강한 아이로 자라나서 이 시대의 주역으로 거듭 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국방과학연구소 아이뜰 어린이집 조감도 [제공=국방과학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