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IT > IT/과학 > 모바일

'경로안내'와 '주차'를 한꺼번에 잡으세요

맵피·파크히어 앱 연동으로 '올인 원'
[이데일리 고재우 기자] 현대엠엔소프트가 개발한 스마트폰 앱 ‘맵피’와 ‘다음’이 연계해 경로안내와 주차공간 정보를 제공한다.

현대엠엔소프트는 오는 24일부터 다음(Daum) 지도와 파크히어(PARK HERE) 주차장 서비스를 앱 투 앱(App to App) 형태로 연동해 신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스마트폰 사용자는 ‘다음(Daum) 지도 앱’에서 맵피의 경로탐색을 다운로드 받고, 검색버튼을 누르면 맵피 위드 다음앱으로 이동해 경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주차공간 정보제공의 경우에는 맵피 위드 다음에서 파크히어 앱과 연동해 목적지 부근의 주차장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현대엠엔소프트 관계자는 “맵피를 단순한 모바일 버전의 내비게이션이 아닌 사용자들의 다양한 모바일 라이프를 충족시키는 브랜드 가치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 인터넷 커뮤니티 등을 통해 사용자들과의 직접 소통을 통한 서비스 품질 강화는 물론 함께 만들어가는 사용자 중심의 종합 생활 서비스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엠엔소프트에서 출시한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맵피는 서비스 개시 3주만에 20만 다운로드를 돌파, 구글 플레이스토어 내 교통 앱 부문에서도 1위를 차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