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 분양정보

송도 SK뷰 센트럴 내달 분양

[이데일리 e뉴스 정시내 기자] 최근 송도국제도시의 부동산 시장 열기가 뜨겁다.

‘부동산 불패’로 불렸던 송도는 부동산 경기 악화로 최근 몇 년간 주춤하는 듯했지만 최근 호황기를 되찾는 모습이다. 특히, 최근 정부의 8.2 대책을 비껴가면서 반사이익에 대한 기대감으로 상승세는 지속될 전망이다.

부동산114에 따르면 8월 기준 송도국제도시의 3.3㎡당 아파트값은 1347만원이다. 최저점을 찍었던 2013년(1218)과 비교하면 10%이상 오른 가격이다. 올해 7월 분양한 ‘랜드마크시티 센트럴 더샵’과 ‘송도 더샵 센토피아’가 많은 계약을 달성했으며 기존 분양한 단지들의 분양권 매물이 4000만원에서 1억원 이상 매도호가를 형성하고 있다.

송도에 위치한 한 부동산중개업자는 “최근 송도는 기존 분양권에 높은 프리미엄이 붙고, 아파트 매매가격과 전세가격이 지속 상승하는 등 예전의 활기를 다시 찾아가는 모습이다”며 “송도의 부동산 시장 분위기가 좋은 만큼 실수요자는 물론이고 투자자들도 많이 찾아오고 있다”고 전했다.

이러한 가운데 송도국제도시 중심인 4공구 M-1블록에 SK건설이 10월 선보이는 ‘송도 SK뷰 센트럴(VIEW Central)’이 신규 분양한다.

‘송도 SK뷰 센트럴(VIEW Central)’은 아파트, 오피스텔, 근린생활시설이 함께 들어서는 주상복합단지다. 지하 2층~지상 36층, 총 4개동(오피스텔 별도동) 총 479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아파트는 299가구(전용 84㎡), 오피스텔은 180실(전용 28~30㎡)로 구성된다. 근린생활시설은 지상 1~2층에 총 96개 점포가 꾸며질 예정이다.

단지는 송도국제도시의 핵심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는 것이 장점으로 꼽힌다. 단지 앞으로 신세계복합몰, 롯데몰, 이랜드몰 등 3개의 대형 복합쇼핑몰 입점이 예정되어 있고 특히, 신세계복합몰과는 바로 인접해 있어 송도국제도시의 핵심 생활편의시설을 가까이서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한편 ‘송도 SK뷰 센트럴(VIEW Central)’ 모델하우스는 인천 연수구 송도동 10-32번지에 위치하며, 오는 10월 문을 열어 아파트, 오피스텔, 상가를 분양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