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IT > IT/과학 > IT/인터넷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코딩 교육 참여자 모집

코딩교육에 관심 있는 청년 대상
7월 1일 마감, 총 25명 모집
수료 후 카카오와 함께 하는 코딩교실 강사 기회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전정환)가 2018 코딩강사 양성과정 ‘시원하게 코딩’참여자를 모집중이다.

도내 초·중등학교 코딩교육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이를 교육할 수 있는 강사양성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이다. 센터는 2016년 시범운영을 포함한 2회의 교육진행을 통해 총 41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코딩교육분야의 취업과 창업에 관심 있는 청년(만 18세~39세)이면 비전공자도 신청이 가능하다. 모집인원은 25명에 한하며, 초과 신청일 경우 신청시 작성한 내용을 기준으로 내부 평가를 통해 선발하게 된다.

접수기간은 내달 1일까지이며 제주이노베이션허브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교육일정은 7월 16일(월)부터 31(화)까지이며, 제주대학교 사라캠퍼스에서 진행된다. 평일 집중교육 후 7월 28일(토), 29일(일) 양일간 초·중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현장실습이 예정되어 있다.

세부 커리큘럼으로는 언플러그드 컴퓨팅, 스크래치, 앱 인벤터 등의 프로그래밍, 마이크로비트 등의 피지컬 컴퓨팅 등이 있다.

교육비용은 전액 센터에서 지원하며, 수료생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된다. 수료 후 ‘Kakao와 함께 하는 코딩교실’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본 교육과정은 제주특별자치도, 제주대학교, 카카오가 후원한다.

지난해 진행되었던 2017 코딩강사 양성과정에는 25명 모집에 150명이 신청하는 등 코딩교육에 대한 관심을 반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