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레저 > 라이프

올림플래닛, AJ네트웍스와 전략적 MOU

[이데일리 e뉴스 최성근 기자] 올림플래닛과 AJ네트웍스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로써 두 기업은 VR부동산 마케팅 솔루션 사업의 성공적인 시장개척과 확산을 본격화할 전망이다.

올림플래닛은 2015년 1월 설립된 국내 대표적인 VR부동산 프롭테크 스타트업으로 몰입형 3D기술 기반의 VR부동산 마케팅 솔루션을 시장에 선보이며 업계에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특히, 건설업계에 특화 시킨 VR모델하우스 서비스는 몰입형 3D로 구성한 건축물 내·외부의 공간을 VR로 미리 체험하며 부동산 상품의 홍보와 마케팅에 필요한 정보를 더욱 매력적으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AJ네트웍스와의 전략적 업무협약은 올림플래닛이 VR솔루션의 적용 범위를 보다 확대하고 사업을 본격화할 수 있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으로 보인다. AJ네트웍스는 물류 및 IT장비 등 다양한 렌탈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대 종합렌탈 기업으로, 이번 업무제휴를 통해 올림플래닛의 VR부동산 마케팅 솔루션 확산에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전망된다.

올림플래닛 관계자는 “최근 건설시장에서 VR솔루션을 적용하는 등 새로운 변신을 시도하는 가운데, 이번 AJ네트웍스와의 MOU를 통해 VR모델하우스 확산을 본격화할 계획”이라며 “보다 앞서가고 수준 높은 VR부동산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