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IT > IT/과학 > 방송통신

아프리카TV, 베스트·파트너 BJ 혜택 개선

[이데일리 김유성 기자] 아프리카TV(067160)의 베스트·파트너 BJ 혜택이 확대 개선된다. 17일부터 △구독모델 △시그니처 별풍선 △유료아이템 퀵뷰 지원 △동영상관리 도움 등 새 혜택이 순차적으로 도입된다.

구독모델은 시청자가 응원하는 BJ에게 월 3000원을 정기적으로 후원한다. 구독자에게는 BJ 본방송 입장, 채팅 글자색 변경, 전용 퍼스나콘 등이 제공된다.

BJ가 정한 수량의 별풍선을 받을 때마다 재미 있는 BJ 캐릭터가 등장하는 시그니처 별풍선에는 스토리텔링 기능이 담긴다. BJ 1인당 3개의 시그니처 별풍선을 등록해 보다 자신의 특징을 표현할 수 있다. BJ가 시청자에게 선물할 수 있는 유료아이템 퀵뷰도 추가 지원되고, 동영상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BJ를 위해 저작권 가이드·편집 팁·정산 지원 등도 적용된다.

홍승호 아프리카TV 미디어커뮤니티사업본부장은 “개선된 베스트·파트너 BJ 혜택은 새로운 직업으로 각광받고 있는 BJ가 양질의 콘텐츠를 통해 안정적인 수익모델을 확보하고, BJ와 시청자가 함께 더 공감하고 소통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한 노력”이라며 “소통을 위한 구독, 공감을 위한 시그니처, 보답을 위한 퀵뷰, 도움을 위한 동영상 관리 등을 활발하게 이용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앞으로도 아프리카TV는 지난해부터 이어져온 △광고수익 분배 △방송화질 개선 △새 방송스튜디오 프릭샷 △다시 보기 영구저장 등 유저 지원 개선책을 끊임없이 고민하고, BJ와 시청자의 공감과 소통을 돕는 혜택 도입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