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복지/노동/환경

SBA 스타트업·인재 매칭사업 47명 취업 성공 성과

[이데일리 정태선 기자] 서울산업진흥원(SBA)의 ‘스타트업·인재 매칭지원 사업’이 시행 5개월 만에 148명의 교육생 수료와 47명의 스타트업 취업 성과를 냈다고 17일 밝혔다.

SBA의 스타트업·인재 매칭지원은 구인난을 겪고 있는 스타트업과 스타트업에 관심 있는 구직자의 연결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17일 SBA에 따르면 사업 첫해인 올해 11월 현재 5회에 걸쳐 진행된 스타트업 캠퍼스를 통해 총 148명이 교육을 수료했으며 이 중 47명이 실제 스타트업 취업에 성공했다.

SBA와 주관기관인 오이씨랩은 앞으로 투자와 지원을 확대해 연간 수료생 300명 이상, 취업자 수 100명 이상, 채용사례 발굴 100건 이상을 달성할 계획이다. 이 사업의 가장 큰 장점은 단순한 취업교육에서 벗어나 적극적인 인재 매칭을 통해 구직자에게는 취업 기회를, 스타트업에는 우수 인재 유치라는 실질적인 성과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올 연말까지 총 3회의 스타트업 캠퍼스를 추가 시행하고 ‘대학별 맞춤형 스타트업 캠페인’도 고려대·서울대·아주대·덕성여대 등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주형철 SBA 대표이사는 “스타트업·인재 매칭지원 사업을 통해 유망 스타트업 성장에 도움이 되는 맞춤형 인력 양성과 청년 취업난 해소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 관련기사 ◀
☞ 네덜란드 콘스탄틴 왕자 방한…‘스타트업’ 투자유치
☞ 중기청·청년위원회, 스타트업 청년채용 페스티벌 개최
☞ 韓스타트업, 中창업 노린다..한·중 미래협력플라자 개최
☞ [이데일리N] 스타트업 주식 장외시장 'KSM' 개장 外
☞ 거래소, KRX스타트업 시장 14일 오픈..75억 펀드 조성
☞ 창조경제 흔들리지만..혁신센터 기업 8개사, 스타트업 전용시장 진입
☞ 아모레퍼시픽, 뷰티·헬스케어 스타트업 지원
☞ 로봇 스타트업 아이피엘, SK텔레콤 ‘로라’로 IoT 도전
☞ 산업은행, 2016 KDB 스타트업 데모데이 개최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