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IT > 기업 > 산업

이스타항공-국제교육교류협회, 항공인재양성 산학협력 체결

11일 서울 강서구 이스타항공 서울본사에서 최종구(왼쪽 네번째) 이스타항공 대표이사와 이종열(왼쪽 다섯번째) 국제교육교류협회 이사장 등 관계자들이 산학협력 협약(MOU)을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국제교육교류협회(IEEA) 제공
[이데일리 신정은 기자] 이스타항공과 국제교육교류협회(IEEA)은 항공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서울 강서구 이스타항공 서울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최종구 이스타항공 대표이사와 이종열 국제교육교류협회 이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항공산업에 종사하는데 필요한 지식, 기술, 태도 습득 △항공사 업무에 대한 정보 교류 △인적 협력 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특히 국제교육교류협회는 협력 미국대학 중 항공운항, 항공서비스, 항공정비 전공으로 유명한 대학교 (남유타주립대, 유타주립대, 센트럴워싱턴주립대, 네바다주립대 등 에서 글로벌 스탠다드에 맞는 항공전문인력 양성에 주력하고, 이스타항공은 해당 항공전문인력의 채용에 협조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국제교육교류협회 추천을 받은 항공조종사는 이스타항공의 1차 서류심사에 자동 합격하게 되어 지원자 전원이 2차 면접을 볼 수 있게 됐다. 객실승무원과 항공정비사의 경우 사전에 합의된 인원에 대한 채용이 가능하다.

국제교육교류협회는 “세계 최고 수준의 항공전문인력 양성 시스템을 구축하고 한국 청년들에게 국제적으로 통용될 수 있는 전문직 일자리 공급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스타항공은 전문적·체계적으로 교육훈련 받고 해당 분야에서 일정 기간 경험을 갖춘 검증된 인력을 안정적으로 확보하게 됐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