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IT > 기업 > 생활

'오늘 굿데이' 낫토 다이어트, 12kg 감량 비법은?

[이데일리 e뉴스 김민정 기자] 체중 12kg을 감량한 비법으로 발효 식품 낫토가 소개돼 화제다.

지난 18일 저녁 방송된 JTBC ‘오늘 굿데이’에는 12kg을 감량하며 다이어트에 성공한 주부가 출연, 체중감량 비법으로 ‘낫토 다이어트 식단’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이날 주인공은 변비에 좋은 낫토를 수시로 섭취한 후 변비 해소는 물론 체중까지 감량하는 효과를 경험했다고 밝히며, 낫토 스무디, 김과 함께 즐기는 낫토 다이어트식 등을 소개했다.

이와 관련해 손숙미 식품영양학 교수는 “낫토는 식이섬유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배변 활동을 돕고 우리 몸에 포만감을 줘 다이어트에 매우 효과적인 식품”이라고 소개하며, “변비 예방뿐만 아니라 장내 유익균 생성시키고 독소를 배출하는 역할도 한다”고 밝혔다.

실제로 여자 스타들의 다이어트 비법으로도 유명한 낫토는 미국 헬스지가 선정한 세계 5대 슈퍼 푸드 중 하나로 장내 환경을 건강하게 유지시켜주는 것은 물론 피를 맑게 하고 혈액순환을 도와 혈관 건강에도 매우 효과적이다.

또한 이날 방송에는 좋은 낫또를 고르는 팁도 함께 소개돼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주인공은 “좋은 낫또 제품을 선택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며, 무엇보다 합성첨가물이 없고, 다이어트를 위해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된 제품을 구매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국내에서도 변비 예방, 다이어트 등 장·혈관 건강에 좋은 건강식품 낫토의 효능이 입소문을 타며 낫토를 찾는 소비자들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국내 나또 판매 1위 브랜드는 풀무원으로 전문적인 관리와 10년 생산 노하우로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정통 오리지널 나또의 맛을 구현했다. 특히 풀무원이 국내에서 직접 만든 정통 나또균으로 만들어 특유의 냄새가 적고 일본산 소스나 합성 첨가물을 사용하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풀무원은 ‘풀무원 국산콩 생나또’를 비롯해 초보자도 쉽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유자 나또, 흑초 콜라겐 나또 등 다양한 종류의 나또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