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레저 > 책.문학

강후 PD, 청소년 성공학'공부톡 인생톡' 도서 영상촬영 기획

[이데일리 e뉴스 김민정 기자] 영상전문가 강후 PD가 청소년 성공학 ‘공부톡 인생톡’ 도서를 동영상으로 기획·제작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공부의 고수 오대교와 인생 도전의 고수 황선찬 두 작가가 만나 ‘공부와 인생이 재미 있어지는 64가지 이유’ 라는 부제로 출간 된 ‘공부톡 인생톡’은 교육전문가와 청춘멘토로 중·고등학교에서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을 만나며 현장의 목소리를 듣게 됐고, 그동안의 질문과 답변을 묶어 더 많은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집필하게 됐다고 전했다.

본문 영상 촬영을 기획한 강후 PD는 “이 책은 본문 내용을 QR코드로 접속해 동영상으로 바로 시청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며 “영상을 통해 작가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이라고 소개했다.

또한 “고교시절 수학 0점에서 삼수를 하며 전국 1등을 한 경험의 오대교 작가와 히말라야를 오르고 사하라 사막 마라톤, 보스턴 마라톤을 포함해 풀코스 마라톤 8번 완주, 남극을 다녀온 경험을 바탕으로 청춘멘토가 된 황선찬 작가의 경험 이야기는 많은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꿈, 도전, 공부의 열정을 전하기에 충분했고, 이를 생생하게 동영상으로 전달하고자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오대교 작가는 “성적은 노력의 총합으로 결정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부분은 매번 시도했던 작은 노력 자체가 의미 있다는 점입니다. 작은 노력이 모이고 모여 큰 노력으로 연결되고 좋은 결과가 이루어지기 때문이지요. 한 번의 시도로 모든 것을 이룰 수는 없습니다” 라고 말하며 오늘의 노력을 강조했다.

황선찬 작가는 “자식 입장에서는 하고 싶은 건 못하게 하고 하기 싫은 것만 하라고 하니까 짜증이 날 수밖에 없지요. 저는 ‘즐겁고 하고 싶은 일’과 ‘싫지만 해야 하는 일’은 식탁의 반찬과 같다고 생각해요. 먹고 싶은 반찬만 먼저 골라 먹고 나면 나중에는 먹기 싫은 반찬을 몰아서 먹어야 하잖아요” 라며 비유를 들어 학부모들에게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전했다.

한편 진로와 공부를 고민하는 학생, 자녀교육에 고민이 많은 학부모들에게 자신 있게 권한다고 전한 청소년 자기계발서‘공부톡 인생톡’은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인터파크, 예스24,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입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