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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엘리베이터, 디자인·효율성 높인 신제품 '네오' 출시

화이트, 골드, 블루, 블랙 등 4가지 색상
현대엘리베이터 신제품 ‘네오(NEO)’. 현대엘리베이터 제공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현대엘리베이터(017800)는 디자인과 건축 효율을 강화한 신제품 네오(NEO)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화이트·골드·블루·블랙 등 4종으로 디자인 요소를 중시하는 시장 트렌드에 맞춰 ‘모던&미니멀(Modern & Minimal)’을 콘셉트로 개발한 제품이다.

초슬림 단일 천장을 적용해 2450mm의 높은 천장고를 확보하고, 상·하부와 벽면을 잇는 선형(線形) LED(발광 다이오드) 조명을 설치해 쾌적하고 모던한 인테리어에 주력했다.

또 층수와 운행 상태를 보여주는 위치표시기(Indicator)는 다크 그레이와 블랙 투톤 컬러를 매칭해 네오의 모던 디자인을 강조했다.

이와 함께 공간·에너지 효율 향상을 위해 별도의 기계실이 필요 없는 MRL(Machine-Room-Less) 기술과 국내 최소 승강로·피트 깊이를 구현해 공사비는 줄이고 공간 효율은 높였다. 자체 개발한 세계 최고 고효율 동기 권상기도 장착해 에너지 소모량을 최소화했다.

현대엘리베이터 관계자는 “분속 60~105m, 8~17인승 등 선택 폭을 넓혀 다양한 건축물에서 운영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며 “신제품 네오 출시로 확대되고 있는 중저층 시장 지배력을 한층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