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 금융

하나생명, (무)Top3 치아보험 출시

[이데일리 김경은 기자] 하나생명은 보험료 인상 없이 최대 15년까지 동일한 가격으로 보장받는 (무)Top3 치아보험을 출시하고, 17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비갱신형 방카슈랑스 상품 중 가장 최장 기간인 15년까지 보장받을 수 있는 (무)Top3 치아보험은 비급여항목으로 목돈이 많이 드는 보철치료에 대한 보장을 강화하고 신경치료(치수치료) 및 영구치 발거, 스케일링 비용과 충전치료 및 크라운치료 비용을 보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상품은 기본형과 고급형으로 나뉘며, 고급형의 경우 가격이 비싸 치료에 부담이 되는 보철치료인 임플란트 및 브릿지를 연간 3개 한도로 각각 100만원, 50만원을 보장하고 틀니도 연간 1회에 한해 100만원까지 보장한다. 기본형은 고급형 보철치료비의 50%를 보장한다. 기본형과 고급형 모두 개수와 재료에 제한 없이 금, 세라믹, 아말감, 레진 등의 충전치료비를 보장하며, 크라운치료비와 신경치료비는 치아 1개당 연3회에 한해 각각 20만원, 2만원을 보장한다. 특정스케일링 치료비는 연1회에 한해 1만원을 보장한다. 또한 치과 치료의 보장 횟수와 관계없이 만기생존 시에는 만기지급금 수령도 가능하다.

보험기간에 따라 15세부터 최대 70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며, 보험가입금액은 1000만원으로 보험기간은 10년, 15년 중에 선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