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 금융

한화생명, 신개념 경제교육 '주니어 경제포럼' 시행

[이데일리 박기주 기자] 한화생명은 초·중등학생 누구나 온라인을 통해 무료로 경제관련 강의를 들을 수 있는 ‘주니어 경제포럼’을 시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주니어 경제포럼은 자유롭게 생각하고 의견을 제시하는 자율적 학습 방식을 통해 창의적인 미래형 인재를 키우고자 보험업계 최초로 시행되는 프로그램이다. 초등학생과 중학생 및 그 부모라면 누구나 이메일·네이버·페이스북·구글 ID 인증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이 프로그램은 온라인 학습과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경진대회로 구성돼 있다. 온라인 학습프로그램인 ‘온라인 아카데미(On-line Academy)’는 홈페이지에서 (www.jreforum.com)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경제·수리·논리·시사 4개 테마로 3~5분 가량의 짧은 동영상 강의 60편으로 구성되어 있어 빠르고 쉽게 개념을 학습할 수 있다.

이 과정을 이수하면 ‘챌린지 스쿨(Challenge School)’이라는 오프라인 과정이 이어진다. Challenge School에는 온라인 수강과 홈페이지 게시판 활동 우수 수강생 중 소정의 테스트를 거쳐 선발된 150명의 학생들이 참가한다. 선발된 학생들은 팀을 이뤄 국내외 경제 문제에 대한 해결방안을 토론하고 발표한다. 토너먼트 형식의 경시대회로 평가전문위원이 심사하여 최종우승팀을 가리며, 최종우승팀은 해외 명문대학 교육 체험의 혜택을 받는다.

반기 단위로 연 2회 시행되고, 첫 Challenge School은 내년 1월 중 3박 4일 일정으로 연세대 송도 국제캠퍼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정의봉 한화생명 CRM팀장은 “한화생명은 1사1교 금융교육을 시행하면서 결연학교 외 더 많은 학생들에게 교육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왔다”며 “주니어 경제포럼은 학생이라면 누구나 금융과 경제분야에 대해 친근하게 학습할 수 있는 획기적인 경제교육 프로그램”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