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IT > 기업 > 산업

LPG산협, 미래전자와 LPG충전소 효율증대 업무협약

김상범(왼쪽) 한국LPG산업협회장과 정승원 미래전자 대표가 12일 ‘LPG충전소의 업무 효율화 및 안전성 향상 사업’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한국LPG산업협회 제공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한국LPG산업협회는 미래전자와 함께 협회 회원사인 LPG충전소의 업무효율을 증대시키고 안전성 향상을 위해 ‘LPG충전소의 업무 효율화 및 안전성 향상 사업’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업무제휴를 통해 미래전자는 협회와 회원사를 대상으로 효율적이며 안정적인 업무시스템을 할인 공급하고 관련된 업무환경 개선을 위한 사업을 적극 지원한다. 협회는 전국의 시·도협회 및 회원사와 연계해 미래전자 POS시스템을 보급하는 등 관련 사업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미래전자는 국내 최초로 LPG충전소 방폭 POS시스템을 개발한 전문 IT기업으로서 국내 독립형 ODT 시장점유율 1위를 점유하고 있다. 현재 GS칼텍스, E1, 현대오일뱅크의 직영 POS시스템으로 선정돼 기술력을 입증 받기도 했다.

김상범 한국LPG산업협회장은 “미래전자와의 업무제휴로 당장 내년 7월부터 의무화되는 IC카드단말기(POS시스템) 전환에 따른 협회 회원사의 비용부담을 크게 덜어줄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협회와 미래전자는 업계의 업무환경 개선 및 안전성 향상을 위해 상호 시너지 효과가 창출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