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레저 > 패션.뷰티

[트렌드in 패션] 이효리도 반한 가을 필수템 '로브'

허리라인 강조하면 롱 블라우스나 랩 원피스처럼 활용 가능
[이데일리 뷰티in 백지연 기자]?편안한 멋이 대세로 떠오르면서 지난해부터 로브, 슬립드레스, 브라렛 뷔스티에 등 파자마 룩들이 거리로 나오게 됐다. 그중 JTBC 예능프로그램 '효리네 민박' 속 매회 선보이는 가수 이효리의 내추럴한 로브 스타일링이 전파를 타며 '패션 씬 스틸러' 로 떠오르게 됐다.

사진= 에탐 제공



로브는 낙낙한 핏의 가운으로 단추나 지퍼가 없는 것이 특징이며 홈웨어로 활용하거나 스윔웨어 위에 걸치는 용도로 사용돼 왔다.

최근에는 파자마룩 열풍에 이어, 다양한 디자인의 로브가 출시돼 일상 속 패션 아이템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더 이상 샤워 가운이 아닌, 패셔니스타의 필수 아이템으로 급부상한 로브의 스타일링 팁을 전한다. 편안해 보이면서 멋까지 동시에 챙기고 싶은 여성이라면 주목해보자.



◆ 데님 진 위에 툭, 멋스러운 가디건

사진 출처= Streetstyle tumbler

베이직한 의상에 로브를 걸쳐 주기만 해도 시크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실패할 확률이 적어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스타일링 법이지만, 어떤 로브를 선택하는가에 따라 다른 느낌을 선사한다.



화려한 플로럴 패턴에 하늘하늘한 실크 소재로 만들어진 로브는 여성스러운 무드를 자아낸다. 슬리브리스 탑에 각선미를 강조하는 데님 팬츠, 그리고 스텔레토 힐을 매치하면 세련된 스트릿룩을 완성할 수 있다.



소매와 품이 넉넉하고 짧은 길이의 로브는 귀여운 느낌을 한껏 강조해준다. 여기에 미니 원피스 또는 하이웨이스트 쇼츠를 택하고, 액세서리로 초커를 매치한다면, 발랄하면서도 섹시한 분위기로 연출 가능하다.

스타일링 TIP. 화려한 패턴의 로브를 매치할 경우, 베이직한 이너를 꼭 고수할 것

◆ 허리 라인을 잡아 매력적인 블라우스 & 원피스로

사진 출처= Who what wear UK

기본 스타일링에서 조금 더 허리라인을 강조하면 롱 블라우스나 랩 원피스처럼 활용할 수 있다.

얇은 벨트를 이용해 여며주면 우아한 오피스룩이 완성 되고, 요즘 다시 유행하는 힙색을 활용하면 조금 더 패셔너블한 느낌을 줄 것이다.

롱 블라우스로 활용할 때는 와이드 팬츠와 함께 매치하는 것이 좋으며, 화려하거나 비비드한 패턴보다는 톤 다운된 컬러를 선택하는 것이 보다 여성스럽다.



다가오는 가을에는 코트의 이너로 활용해 색다른 룩을 연출할 수도 있다. 트렌치코트 아래 색감이 잘 어울리는 롱 로브를 걸쳐주면 또 다른 느낌의 새로운 코디가 완성된다.



란제리 브랜드 에탐(ETAM) 관계자는 "미니멀 라이프 등장과 함께 편하면서도 멋스러운 라운지웨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다"며 "다양한 디자인과 소재로 출시되는 로브를 활용하여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시도해 보기 바란다"고 전했다.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