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레저 > 라이프

한국 최초 드론 전문 월간지, '아나드론' 매거진(ANA DRONE Magazine) 창간

[이데일리 e뉴스 최근 기자] (주)아나로지텍은 드론 전문 월간지 ‘아나드론(ANA DRONE)’을 3월 1일 창간한다고 17일 밝혔다.

아나로지텍은 드론 관련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물류기업 중 한 곳으로 ㈜제양항공해운의 자회사다. ㈜제양항공해운은 제주물류산업을 선도하는 물류기업으로 항공화물, 해운화물을 취급하며 상온센터, 저온센터 등의 많은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는 종합물류회사이다.

아나드론 매거진(ANA DRONE Magazine)은 (주)제양항공해운 김성호 회장의 물류에 대한 지식과 사명감으로 시작되어 6개월간의 준비기간을 거쳐 창간하게 되었다.

김성호 회장은 “드론은 4차 산업의 일환으로 흔히들 말하기를 ‘미래의 먹거리’라고 표현합니다. 때문에 한국 경제에 조금이나마 일익을 담당한다는 사명감으로 드론 전문 잡지는 누군가에 의해 반드시 발행되리라고 확신했습니다”라고 전했다.

아나드론 매가진은 (사)한국무인기안전협회, 그리고 (주)한빛드론과 공동으로 진행하는 전문 매거진으로 (주)아나로지텍의 김지영 대표가 운영을 맡았다.

아나드론(ANA DRONE)은 국내 최고의 드론 전문지를 지향하며, 드론 항공 촬영 전문 작가, 영상 편집 전문가 그리고 드론 교육 사업과 정책, 무인한공기의 법률적 지식 등 다양한 정보를 배경으로 한다. 하지만 20~50대의 이 시대의 낭만뇌섹남의 대중적 이미지를 타깃으로 하는 만큼 60%의 화제성 기사와 함께 의식 있는 소통 내용을 담고 있다.

아나드론 김지영 대표는 “남성 잡지시장이 굉장히 세분화 되어 있는 만큼, 드론이라는 미디어를 중심으로 사회·문화 전반의 이야기를 독자들과 나누고 싶다. 또한, 한국에서 만들었지만 어디에서도 흔하게 볼 수 없는 고퀄리티의 생명력이 긴 잡지를 만들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아나드론 창간호의 표지는 붉은 닭의 해, ‘아나혁거세’가 탄생하는 한국 최초의 드론 전문 잡지의 형상을 그대로 강렬하게 표현하고 있다.

아나드론 매거진은 4월초 아나드론 웹진과도 연계되어 온?오프라인의 한국 최초 드론 전문 월간지로서의 커뮤니티를 구축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