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IT > IT/과학 > IT/인터넷

카페24, 데이터센터 확장..신규 인프라 확충

[이데일리 김유성 기자]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온라인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고객들의 요구에 신속하고 유연한 대응을 하기 위해 기존 2개에서 3개 데이터센터로 확장한다고 26일 밝혔다.

카페24 관계자는 “이번 데이터센터 확장은 카페24의 인프라 규모가 연평균 20%씩 빠르게 성장하면서 향후 고객들의 인프라 확장 및 신규 수요에 맞춰 보다 안정적인 서비스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며 “특히 신규 데이터센터는 기존 데이터센터와 연계한 통합 운영 및 통합 모니터링 지원으로 고객들에게 다양한 이점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카페24 이용 고객들은 △시스템 이전이나 서비스 중단 없는 간편한 서비스 확장 △서비스 안정성 강화 또는 데이터 백업을 위한 시스템 이중화(주센터-백업센터)를 손쉽게 구성 △카페24 전문인력을 통한 통합모니터링을 무료로 이용해 신속·정확한 이슈처리가 가능해진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4차 산업혁명을 위한 안정적인 서비스 인프라에 대한 중요성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며 “고객들이 전 세계에서 안정적인 온라인 비즈니스를 할 수 있도록 데이터센터 확장 외에도 인공지능(AI) 등 첨단 기술을 접목 통한 인프라 고도화에 적극 투자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카페24는 HTTP/2, PHP7 등 IT 신 기술 적용 및 업계 최대 160테라(T)bps급 네트워크 인프라 구축 등 빠르고 안정적인 인프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투자를 지속하고 있다. 카페24가 운영·관리 중인 서버 대수는 현재 2만여대로, 2013년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5년만에 인프라 규모가 약 200%로 급격히 성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