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레저 > 패션.뷰티

[정승례원장의 뷰티칼럼] V라인의 작고 갸름한 얼굴형을 수술받지 않고 만들 수는 없을까? ?

[이데일리 뷰티in 염보라 기자]

사진=픽사베이 제공

달걀형 얼굴, 작은 V라인의 얼굴을 만드는 것은 모든 여성들의 로망이다. 그러나 요즘은 여성은 물론이고 남자들까지 작고 갸름한 얼굴을 만들기 위해 상담 차 찾아오는 경우가 많아졌다.

울산 피부관리실 에이프릴로제를 상담 차 방문한 고객 상당수는 "얼굴 마사지를 많이 해 봤으나 별 효과가 없었다"라는 불만을 토로하기도 한다. 심지어는 "V라인의 작은 얼굴로 만들어 준다"는 마사지 기계까지 사서 사용해 보았으나 별로 효과가 없었다는 이야기도 한다. 필자가 상담 시 가장 많이 듣는 말이 "저는 원래부터 이랬어요"라는 것이다.

이것은 어렸을 때부터 잘못된 체형으로 성장했다는 뜻과 같다. 즉 어릴 때 잘못된 체형이 지금까지 이어서 온 셈이다.?광대뼈, 돌 출입, 사각 턱, 큰 얼굴, 볼 꺼짐, 비대칭 등은 잘못된 몸의 문제가 얼굴에 나타나는 현상이다.

하루 종일 고객 체형을 관리하다 보면 '각 사람의 얼굴이 몸의 구조와 같은 부분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얼굴과 몸의 유기체적인 부분을 확인하게 되는데 엉덩이의 모양이 얼굴에 나타나고 앞 광대 옆 광대의 따라 견갑형태가 나타난다. 골반의 형태에 영향을 받는 얼굴은 눈높이, 입 꼬리, 코 구멍 위치, 코끝의 위치, 코뼈의 위치로 각각 나타난다.

두개골은 23개의 뼈로 이루어져 조각들의 모음형태로 되어 있다. 조각 뼈 위로는 근육이 감싸고 있으며 뼈와 뼈가 틀어지면 자연스럽게 근육도 틀어지고 얼굴과 두개골은 안면 비대칭이 된다. 결국 근본원인이 되는 몸의 중심축인 골반이 틀어지면 얼굴도 틀어지게 되는 것이다.

V라인의 작은 얼굴 만들기를 위해서 얼굴의 특정 부위를 관리 하는 것은 당연하다. 그러나 원인을 제대로 잡지 못했다는 점에서 이런 방법은 효과가 낮고 요요가 올 수 밖에 없다. V라인의 작은 얼굴 만들기는 골반교정관리부터 시작되어야 한다.

등은 31쌍의 중추신경계들이 흘러가는 곳이고 척추를 중심으로 머리, 팔, 다리가 매달려 있는 우리 몸의 기둥이다. 컴퓨터나 핸드폰 사용 등 한쪽으로만 잘못된 자세를 가질 경우 기둥이 무너지게 된다.?

불안정한 자세는 성장하는 아이들뿐 아니라 모든 사람들에게 많은 영향을 미친다.

몸의 기둥인 척추가 자리에서 벗어나 무너지게 되면 모든 뼈와 근육, 장기들도 자기 자리에서 벗어나게 되어 골반이 비정상화 된다. 아무리 좋은 여행도 집을 떠나면 피곤하고 힘이 들 듯이 몸의 근육이나 뼈와 모든 장기들은 원래 위치나 자리로 돌아가야 한다.?

따라서 V라인의 작은 얼굴을 만들기를 위해서는 우선, 생활 속 바른 습관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쓸데없이 턱을 괴고 있는 습관은 혈액순환을 막아 얼굴을 붓게 만든다.

*딱딱한 음식 씹기는 턱뼈를 발달시켜 사각턱을 만드는 원인이 된다.

*높은 베개를 베고 자는 것은 얼굴을 쉽게 붓게 하고 목 근육을 늘어뜨려 목을 쳐지게 한다.

*맵고 짠 음식은 대량의 수분을 필요로 하고 이를 섭취하면 당연히 얼굴이 붓게 된다.

*평소 표정 없어 얼굴 근육을 쓰지 않으면 피부가 늘어지고 지방이 쌓이게 된다. 항상 웃는 얼굴로 얼굴 근육을 많이 써야 한다.

위에 나열한 생활 습관이 있다면 개선하도록 하자.

요즘 세대는 컴퓨터 앞에 앉아 있는 시간이 많다. 이는 하체 혈액순환을 막게 된다. 또 다리를 꼬고 앉거나 한 쪽 다리에만 힘을 줘 서 있는 자세를 취할 경우는 어깨가 비틀어지게 된다. 이런 잘못된 습관이 골반이 비틀어지는 원인으로 작용하게 되며 이는 허리를 지탱하는 요추 흉추 경추까지 휘어지게 한다. 경추가 휘어지면 바로 얼굴 근육에 영향을 미쳐 작은 얼굴 V라인이 되는 것을 막는다.

동양의학서는 얼굴을 상정 중정 하정으로 나눈다. 상정 부위는 상체위주 골반관리와 하정 부위가 약하면 하체위주 골반 부위를 교정해줘야 한다. 올바른 생활습관과 골반스트레칭, 근본적인 관리를 한다면 수술하지 않고도 입체적인 얼굴 라인과 반듯한 체형을 유지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에이프릴로제 대구점, 울산점 원장 정승례

글_에이프릴로제 대구점, 울산점 원장 정승례

에일프릴로제 대구점, 울산점 원장이며 대한 피부미용사 중앙회 교육이사, CST(두개천골요법)전문가이다.

휜 다리, 골반교정을 전문으로 관리하고 있으며 얼굴로 우리 몸의 체형을 진단해 문제점을 개선시키는 탁월한 능력으로 이미 업계에서는 유명세를 타고 있다. 최근에는 불면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을 위한 신경테라피를 새롭게 도입시켜 주목받고 있다. ?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