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 산업/통상

[WWEF]곽재선 이데일리 회장 '성공은 결정 이후 노력에 달려'

이데일리 제4회 여성경제포럼(WWEF) 2015
[이데일리 김자영 기자] 곽재선 이데일리 회장이 성공으로 이끄는 결정에 대해 결정 이후 노력이 더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곽재선 회장은 20일 서울 서초구 세빛섬 컨벤션홀에서 열린 ‘이데일리 세계여성경제포럼(WWEF) 2015’ 폐회사에서 이같이 밝혔다.

곽 회장은 “이곳에 늦은 시간까지 자리를 지켜준 분들은 인생에 도움이 되는 말을 위해 모였을 것”이라며 “최근 젊은 2세 경영인들을 만나 성공으로 이끄는 결정을 어떻게 내리느냐는 질문을 받아 한 말씀 드리고자 한다”고 말했다.

곽 회장은 “결정을 내리는 방법으로 멘토나 공부 등이 있겠지만 답은 아주 쉽다”며 “어차피 결정은 50%의 확률”이라고 강조했다. 잘 되거나 못 되거나, 성공하거나 실패하거나 둘 중 하나라는 것이다. 즉 결정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결정 이후에 어떻게 하느냐가 더 중요하다는 말이다.

곽 회장은 “결혼도 크게 다르지 않다”며 “어떤 남자, 여자를 만나느냐보다 결혼 이후 생활을 어떻게 해나가느냐에 성공과 실패가 달려있다”고 비유했다. 이어 곽 회장은 “오늘 강연을 들은 많은 분들도 결정을 내렸다면 지금부터 해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는 말을 해주고 싶었다”고 덧붙였다.

곽 회장은 “내년에도 이데일리는 여러분을 위해 고민하고 좋은 프로그램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는 말로 끝맺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