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12월 셋째 주 ‘띠별 운세’

  • 등록 2017-12-17 오전 12:00:07

    수정 2017-12-17 오전 12:00:07

[이데일리 그래픽 정은주] 2017년 12월 셋째 주 띠별 운세입니다.

△쥐띠: 길흉이 함께 하니 매사에 신중을 기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작은 일에 일희일비 말고, 차분하게 움직이세요.

60년생 - 매사에 준비를 철저히 하고, 계획을 잘 세우도록 하세요. 준비가 잘 되어 있어야 그만큼 결과도 좋을 것입니다.

72년생 - 요령이나 편법은 피하고, 원칙을 지켜야 하는 시기입니다. 바르지 못한 일에는 끼어들지 않도록 하세요.

84년생 - 형식이나 겉치레 보다는 실속을 중요시 하세요. 과도한 소비나 불필요한 지출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96년생 - 성실한 태도와 꾸준한 노력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모임이나 약속도 좋지만 해야 할 일을 소홀히 마세요.

△소띠: 잠시 가던 길을 멈추고 쉬어가야 하는 시기입니다. 일이나 공부보다는 휴식과 재충전에 힘쓰세요.

61년생 - 매사에 이해득실을 잘 따져보고 움직이세요. 이득이 없는 일에는 나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73년생 - 꾸준히 앞만 보고 가야 하는 시기입니다. 고지가 눈 앞에 있으니 끝까지 포기하지 마세요.

85년생 - 일의 경중과 우선순위를 잘 따져서 움직이세요. 선택과 집중을 확실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97년생 - 조용히 때를 기다리며 쉬어가야 하는 시기입니다. 충분히 쉬면서 힘과 체력을 비축하세요.

△호랑이띠: 분에 넘치는 일이나 무리한 계획은 피해야 할 때입니다. 일을 크게 벌이면 나중에 뒷감당을 못할 수 있어요.

62년생 - 귀에 거슬리더라도 주변의 조언에 귀를 기울이세요. 여행이나 이동시에는 안전을 우선하는 것이 좋습니다.

74년생 - 받으려고 하기 보다는 먼저 베풀어야 하는 시기입니다. 주변 동료나 친구들에게 한 턱 내는 것도 좋아요.

86년생 - 사람들이 많이 모인 곳에서는 언행에 주의하세요. 한 순간의 실수로 오랜 노력이 물거품이 될 수 있어요.

98년생 - 주변 사람들과의 시비나 갈등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의 일이 아니라면 웬만하면 나서지 마세요.

△토끼띠: 초지일관, 꾸준한 모습을 보여야 하는 시기입니다. 일단 자신이 맡은 일은 끝까지 책임을 다하세요.

63년생 - 다른 사람들의 시비나 다툼에는 끼어들지 마세요. 자칫 고래 싸움에 새우 등이 터질 수도 있어요.

75년생 - 돈이나 재물보다는 사람을 우선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자신의 것이 아니라면 욕심내지 마세요.

87년생 - 가까운 사이일수록 예의와 매너를 잘 지키세요. 지나친 농담이나 장난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99년생 - 바깥 활동을 하기에 좋은 시기입니다. 친구나 주변 사람들과 약속을 잡는 것도 좋을 거에요.

△용띠: 재운이 좋으니 직장인이나 사업을 하는 분들에게 좋은 시기입니다. 다만 언제 어디서든 겸손을 잃지 마세요.

52년생 - 다른 사람의 실수나 잘못을 너무 탓하지 마세요. 매사에 한 발 양보하고, 적당히 물러서는 것이 좋습니다.

64년생 - 시간을 낭비하지 말고 부지런히 움직여야 할 때입니다. 망설이거나 주저하지 말고 행동으로 옮기세요.

76년생 - 겉모습으로 상대를 판단하지 말고 내면을 잘 살피세요. 열길 물속은 알아도 한길 사람 속은 모르는 법입니다.

88년생 -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태도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마음에 들지 않는 일이 있어도 가볍게 웃어넘기세요.

△뱀띠: 다른 사람의 오해를 부를 만한 일을 피하세요. 자신이 한 말은 끝까지 지키는 것이 좋습니다.

53년생 - 투명하고 깨끗한 일처리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공사를 잘 구분하고 정직하게 행동하세요.

65년생 - 무슨 일이든 법규와 규정을 지키도록 하세요. 결과 보다는 과정을 중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77년생 - 순발력과 임기응변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너무 고지식하게 굴지 말고 융통성을 발휘하세요.

89년생 - 귀에 거슬리는 말이라도 잘 새겨듣도록 하세요. 특히 손윗사람의 충고를 무시해서는 안 됩니다.

△말띠: 고민이나 골치아픈 일들이 사라지는 시기입니다. 뜻하지 않은 귀인의 도움을 받을 수도 있어요.

54년생 - 아무리 가까운 사이라도 맺고 끊는 것을 확실히 하세요. 특히 돈이 오고 가는 일은 확실히 해야 합니다.

66년생 - 반가운 소식이 찾아오거나 귀인을 만나게 되는 시기입니다. 기분좋은 일들이 많은 한 주가 될 것입니다.

78년생 - 언제 어디서든 자신감과 여유를 잃지 마세요. 매사에 여유를 가지고 느긋하게 대처하는 것이 좋습니다.

90년생 - 앞에서 끌어주고 뒤에서 밀어주니 매사가 순조로운 시기입니다. 모든 것이 뜻하는 대로 풀릴 거에요.

△양띠: 작은 일에 일희일비하지 말고 냉정한 모습을 유지하세요. 적당히 속도 조절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55년생 - 집 안에 경사가 있으니 기쁨이 넘치는 한 주입니다. 다만 다른 사람과의 시비나 다툼에 주의하세요.

67년생 - 말이 많은 사람이나 큰 소리치는 사람을 주의하세요. 속을 알 수 없는 사람은 멀리 하는 것이 좋습니다.

79년생 - 매사에 계단을 오르듯 한 발 한 발 나가야 할 때입니다. 한꺼번에 너무 많은 것을 얻으려고 하지 마세요.

91년생 - 함부로 상대를 무시하거나 얕보지 마세요. 뛰는 사람 위에 나는 사람이 있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합니다.

△원숭이띠: 나서야 할 때와 물러나야 할 때를 잘 구분하세요. 무조건 밀고 나가는 것이 좋은 것만은 아니에요.

56년생 - 들어오는 것에 비해 나가는 돈이 많은 시기입니다. 여유가 있더라도 함부로 지갑을 열지 마세요.

68년생 - 자존심을 앞세우면 득보다 실이 많을 수 있어요. 불필요한 시비나 경쟁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80년생 - 자신의 일은 스스로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의 일을 다른 사람에게 의지하지 마세요.

92년생 - 주변 소문이나 다른 사람의 말에 신경 쓰지 마세요. 묵묵히 자신의 일에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닭띠: 철저한 자기 관리와 규칙적인 생활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시간을 낭비하거나 게으름을 피우지 마세요.

57년생 - 얻고 싶은 것이 있다면 그만한 투자를 하세요. 공짜로 뭔가를 바라거나 얻으려고 해서는 안 됩니다.

69년생 - 주변 사람들과의 협조와 협력이 중요한 시기입니다. 어려운 일은 다른 사람과 힘을 합치도록 하세요.

81년생 - 다른 사람의 눈 밖에 날 만한 일은 피하도록 하세요. 시간이 남는다고 딴짓하는 것은 금물이에요.

93년생 - 항상 자신을 돌아보며 채찍질하는 자세가 필요한 때입니다. 놀 때는 놀더라도, 해야 할 일은 하세요.

△개띠: 관운도 좋고 애정운도 좋으니 기분좋은 한 주입니다. 다만 한 번에 여러 가지 일을 벌이지 마세요.

58년생 - 취해야 할 것과 버려야 할 것을 잘 구분하세요. 자칫 산토끼를 잡으려다가 집토끼를 놓칠 수 있어요.

70년생 - 매사에 철저한 확인과 점검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아무리 자신있는 일이라도 방심하지 마세요.

82년생 - 과유불급, 무슨 일이든 지나침을 삼가도록 하세요. 적당히 만족하고 물러나는 것이 좋은 때입니다.

94년생 - 애정운이 좋으니 좋은 인연을 만날 수 있는 시기입니다. 다만 주변의 시기나 질투를 주의하세요.

△돼지띠: 주위 사람들에게 자신의 뜻을 강요하지 마세요. 서로의 차이를 인정하고 받아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59년생 - 돌다리도 두들겨 보고 건너야 하는 시기입니다. 자신없거나 잘 모르는 일은 피하는 것이 상책이에요.

71년생 - 자신의 실력이나 능력을 지나치게 과신하지 마세요. 원숭이도 나무에서 떨어질 때가 있는 법입니다.

83년생 - 평소보다 건강 관리에 힘써야 하는 시기입니다. 과로나 무리한 일은 피하고, 지나친 음주도 삼가세요.

95년생 - 다른 사람을 챙기기 보다는 자신의 앞가림부터 하세요. 자신의 일이 아니라면 모른 척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아빠 최고!
  • 이엘 '파격 시스루 패션'
  • '내려오세요!'
  • 행복한 강인이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