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선 "마음 무척 아파...내년 목련 필 때까지 단합해달라"

  • 등록 2021-04-11 오전 12:02:36

    수정 2021-04-11 오전 12:02:36

[이데일리 박지혜 기자] 4·7 재보궐선거에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로 출마했던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선거 패배 후 내홍을 겪는 당과 당원에 “마음이 무척 아프다”라고 전했다.

박 전 장관은 지난 10일 오후 페이스북에 이같이 토로하며 “그래서 간절한 기도를 올린다”고 했다.

이어 “내년 목련이 필 때까지 지혜를 주시옵소서 사랑을 주시옵소서”라는 기도문 형식의 글을 올렸다. ‘목련이 필 때’는 다음 대통령 선거가 있는 3월을 가리킨 것으로 보인다.

박 전 장관은 “우리 모두 열심히 했다”며 “모든 것은 제가 부족했기 때문”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패하고 나면 여러 이야기가 나올 수 있다. 의견이 서로 다를 수 있다”며 “그러나 우리 앞에 가장 중요한 것, 서로 비난하지 않게 해주시옵소서. 서로 다른 의견도 서로 품고서 품이 큰 민주당으로 거듭나도록 해주시옵소서”라고 적었다.

사진=박영선 전 장관 페이스북
그는 “사랑하는 당원 동지 여러분! 잘못된 것이 있다면 박영선을 나무라시고 내년 목련이 필 때까지 단합해주시옵소서. 서로 믿음과 신뢰를 잃지 않도록 해주시옵소서”라고 전했다.

또 “우리가 나아가야 할 길은 오직 하나, 정권 재창출을 위해 매진하는 것”이라며 “진심이 거짓에 승리하는 길. 바로 그길 정권 재창출을 위해 모두 매진할 수 있도록 해 주시옵소서”라며 간절함을 나타냈다.

박 전 장관은 끝으로 “박영선을 외쳐주셨던 당원 동지 여러분께 진심으로 고마움을 전하며 간절한 제 기도를 올린다”고 했다.

재보선 이후 여야 모두 쇄신이라는 과제가 남았다. 특히 민주당에선 초선 의원들이 목소리를 키우면서 당내 분열 조짐까지 보였다.

후보 공천과 조국 사태에 대한 초선 의원들의 반성문이 강성 당원들의 반발을 사며 후폭풍을 일으켰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