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n입사지원]②서울반도체·코나아이·차병원·농심·샘표 등

  • 등록 2017-10-14 오전 12:05:00

    수정 2017-10-14 오후 12:37:14

[이데일리 강경래 기자]13일 취업포털 ‘사람인’과 각 기업들에 따르면 서울반도체(046890)코나아이(052400), 농심그룹, 샘표, 차병원그룹 등이 현재 신입 및 경력사원 등 올 하반기 공채를 진행 중이다. 샘표는 성별과 출신학교, 학점 등에 차별을 두지 않는 ‘열린 채용’을 실시한다. 농심그룹은 계열사인 율촌화학 등에서 120여명을 채용한다.

1. 서울반도체

발광다이오드(LED) 등 전자부품 중견기업인 서울반도체는 자회사 서울바이오시스와 함께 올 하반기 공개채용을 실시한다. 이번 공채는 이달 25일까지 진행된다. △연구개발 △영업 △마케팅 △기술 △생산 △경영지원 등 전 부문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특히 10년 이상 경력과 함께 전문성을 보유한 임원과 전문가(고문, 자문) 부문도 함께 모집한다. 전문가는 시간 선택제 근무도 가능하다. 본사는 경기 안산에 있다. 연구개발 부문은 해외 박사학위 소지자를 우대한다. 영업 부문은 이공계열 전공자와 해외 근무 가능자를 우대한다. 또 영어 및 제2외국어 가능자도 우대 조건에 해당한다. 서류 전형 후 1, 2차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상세한 내용은 서울반도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 농심그룹

농심그룹이 2017년 하반기 신입사원과 경력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서류접수는 이달 20일 오후 6시까지 농심그룹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한다. 신입사원은 △경영관리 △마케팅 △해외영업 △국내영업 △생산관리 △연구개발 부문이다. 경력사원은 온라인마케팅 부문이다. 채용 인원은 총 120여명이다.

신입사원은 4년제 대학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하며 경력사원은 해당 직무 경험 3년 이상 보유자일 경우 지원 가능하다. 이번 채용은 농심 외에도 율촌화학, 태경농산, 메가마트, 농심엔지니어링, NDS 등 농심그룹 주요 그룹사의 채용이 동시에 진행하며 그룹사 간 중복 지원도 가능하다. 서류전형 합격자는 27일 오후 발표 예정이다. 이후 필기전형과 실무진 면접, 경영진 면접과 채용검진을 거쳐 12월 중 최종 입사하게 된다.

3. 샘표

종합식품기업 샘표가 2017년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을 공개 채용한다. 모집 부문은 △경영관리 △재무 △디자인 △마케팅 △R&D △생산공정관리 △영업 등이다. 이번 채용은 성별, 나이, 출신학교, 학점, 어학점수, 전공 등에 차별을 두지 않는 열린 채용 형태로 진행된다. 샘표는 직무에 대한 열정이 높으며 ‘겸손한 사람, 사심 없는 사람, 일에 몰두하는 열정적인 사람’이라는 회사가 추구하는 인재상에 부합하는 인물인지를 중점적으로 살펴보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지원은 4년제 대학 이상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라면 가능하다. 입사지원서는 이달 23일 오후 3시까지 샘표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만 접수할 수 있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과 인·적성검사, 면접전형(실무진면접·임원면접·요리면접·젓가락면접)으로 진행되며 오는 12월 중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4. 차병원그룹

차병원그룹은 2017년 대졸 신입사원 공채 2기를 모집한다. 서류접수는 이달 15일 자정까지 이 회사 채용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모집부문은 △연구·개발 △마케팅·영업 △전산 △경영지원 등이다. 자격요건은 4년제 대학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다. 해외여행 및 해외근무(미국, 일본, 중국 등)에 결격사유가 없어야 한다. 연구·개발은 석사, 박사를 우대한다.

이번 채용은 차병원그룹 내 병원, 기업, 연구원 등에서 공통적으로 진행된다. 공채모집 선발자 중 전문분야 및 어학능력이 우수한 자는 1년간 국내 근무 후 미국 및 일본 등 해외 병원 및 회사에 파견이 돼 글로벌 전문가로 육성될 예정에 있다.

5. 코나아이

모바일결제 솔루션 등 IT(정보기술) 중견기업인 코나아이가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 모집분야는 △국내영업(코나카드·동영상플랫폼·IC칩 관련 솔루션 영업 및 상품 개발) △R&D센터 △해외영업 부문이다.

전공에 상관없이 4년제 정규대학(원) 졸업자와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하며 이달 29일까지 코나아이 채용 홈페이지에서 접수를 받는다. 서류 합격자에 한해 11월 초순 실무진 면접, 중순 창의성 면접이 진행된다. 12월 초순에 최종 임원진 면접을 거쳐 12월 중순 합격자를 발표한다. 입사는 내년 1월이다. 이번 채용에 앞서 코나아이는 이달 19일 국민대를 시작으로 총 14개 대학에서 채용 설명회를 실시한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