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서 실종된 대학생 父의 호소문 “정성을 다한 아들, 찾아달라”

  • 등록 2021-04-29 오전 12:00:00

    수정 2021-04-29 오전 12:00:00

[이데일리 김소정 기자] 서울 반포한강공원에서 한밤중 잠이 들었던 20대 대학생이 실종돼 경찰이 수색에 나선 가운데 학생의 부모가 블로그를 통해 “아들을 찾습니다”라는 호소 글을 남겼다.

사진=A씨 아버지 블로그
서울 서초경찰서는 지난 25일 오전 3~5시쯤 반포한강공원 수상택시 승강장 인근에서 목격된 뒤 연락이 끊긴 대학생 A씨(22)를 찾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A씨는 지난 24일 오후 11시쯤부터 이튿날 오전 2시쯤까지 반포한강공원에서 동성 친구 B씨와 술을 마신 뒤 잠든 것으로 알려졌다. B씨는 오전 4시 30분쯤 잠에서 깨 귀가했다. 경찰 조사에서 B씨는 “친구가 보이지 않아 집에 간 줄 알고 귀가했다”고 진술했다.

A씨의 아버지는 27일 개인 블로그를 통해 “아들을 찾습니다”라는 제목의 글과 A씨 사진을 올렸다.

A씨의 아버지는 “우리에겐 99년생인 아들이 하나 있다. 정말 정성을 다했고 자랑스러운 아들이 있어서 좋았다. 사춘기도 없었고 어릴 때부터 같이 놀아서 저랑도 친했다”라고 했다.

이어 “토요일 밤 아들이 (오후) 11시경 친구를 만난다고 집 앞 반포한강공원에 나갔다. 아들 핸드폰을 보니 이미 (새벽 추정)1시 50분에 친구랑 둘이 만취해서 친구 술 먹고 춤추는 동영상을 찍고 인스타에 친구 사진도 올렸더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3시 30분에 친구가 자기 집에 전화해서 제 아들이 취해서 자는데 깨울 수가 없다고 했다더라. 그 집에선 깨워서 보내고 너도 빨리 오라고 했다고 하고. 그리고 다시 잠들었다가 4시 30분에 일어나 주섬주섬 노트북과 아이패드, 핸드폰을 챙겨서 집에 갔다고 한다”고 전했다.

A씨 아버지는 “새벽 4시 30분경 반포나들목 CCTV에 친구 혼자 나오는 장면이 목격됐다고 한다. 그리고 집에 와서 제 아들을 물어보니 있었는지 없었는지 몰랐다고 해서 친구 부모님과 친구가 다시 한강공원에 와서 아들을 찾다가 안 보이니 제 아내에게 전화를 한 게 5시 30분이었다”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
이어 “아내가 아들에게 전화를 하니 친구가 받았고, 왜 네가 갖고 있냐고 하니까 잘 모르겠는데 집에 와보니 주머니에 있었다고 한다”며 “친구 폰을 아들이 갖고 있을까 봐 전화를 시도한게 6시경인가 보다. 계속 안 받다가 7시경 전원이 꺼져 있다고 바뀌고 마지막 위치 추적은 의외로 강을 건넌 강북의 수상택시 승강장이라 알려줬다”고 전했다.

A씨 아버지는 “저는 잠수교를 건너 강북을 뒤지기 시작했다. 제 아들은 발견되지 않았다”며 “CCTV로 아이의 동선을 파악하는 게 중요한데 이 부분이 영화와 너무 달랐다. 형사분들이 협조 공문을 보내고 가서 보시거나 다운을 받아와야 한다. 한시가 급한데 어디에 CCTV가 있는지 어디 관할인지 볼 수 없는데 너무 힘들다”라고 토로했다.

이어 “경찰 아니면 볼 수도 없다. 사실 아이가 몇 번 술 먹고 연락이 안 된 적이 있었는데 위치 추적을 신청해도 성인이 되면 알려줄 수 없다고 하더라. 그놈의 법 때문에”라고 하소연했다.

그러면서 “희망에 찬 22살의 아들이 꼭 이렇게 되어야 하는건지, 결과가 나올 때까진 버터보겠지만 저도 이게 계속 살아야 할 인생인지 모르겠다”며 “아직 희망이 있을까. 혹 한강에 놀러오신 분, 특히 그 시간에 보셨다면 알려주실 수 있겠냐. 부탁드린다. 저도 이런 걸 쓰게될 줄은 몰랐다”라고 강하게 호소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꼼짝 마
  • 우승의 짜릿함
  • 돌발 상황
  • 2억 괴물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