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거남이 8살 딸 상습 폭행…우는 아이 앞에서 하품까지"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학대 의붓아버지 엄벌 촉구글
"아이 폭행하고 고향行…심신미약 핑계로 정신과도"
  • 등록 2021-04-09 오전 12:01:00

    수정 2021-04-09 오전 7:16:32

[이데일리 이재길 기자] 8살 딸이 의붓 아버지로부터 2년 동안 상습적으로 폭행을 당했다며 엄벌을 촉구하는 국민청원이 올라왔다.

(사진=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8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따르면 전날 ‘아이가 새아빠로부터 2년간 무차별적으로 폭행 당했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자신을 친모라고 밝힌 청원인 A씨는 “가해자(B씨)와 2년 전부터 같이 살게 됐다”며 “어느날부터 아이(C양)가 얼굴에 멍이 들어있을 때마다 왜 그랬는지 물었지만 아이는 ‘넘어졌다’ ‘옷걸이에 부딪혔다’고만 반복할 뿐이었다”고 말했다. `

이어 “수상한 멍자국들이 계속해서 생기던 어느날, 밤에 아이가 ‘배가 너무 아프다’며 울기 시작했고 응급실로 데려갔다”면서 “장염인 줄 알았는데 의사선생님이 ‘뇌진탕과 타박상으로 인한 복통’이라고 했다. 아이한테 왜 거짓말 했냐 물으니 아이가 ‘엄마가 슬퍼할까봐, 엄마가 아빠한테 맞을까봐’라고 털어놨다”고 설명했다.

A씨는 “아이의 다리 인대가 늘어난 것은 물론, 제가 보는 앞에서 자신의 팔을 물어뜯으며 자해까지 한다”며 “머리를 만지려고 하는데 소리를 지르고 발악을 한다. 심리센터에서 ‘학대당시, 두려움으로 나오는 행동’이라고 설명했는데 아이의 정상적인 성장이 어려울 수 있다고 한다”라고 토로했다.

이후 A씨는 집에 설치된 CCTV 영상을 보고 B씨의 폭행사실을 확인했다. 해당 영상에는 A씨가 자리를 비운 사이 B씨를 폭행하는 장면이 담겼다.

A씨는 “B씨는 아이 얼굴에 주먹질을 해대고 딸은 반항도 하지 못한 채 얼굴을 붙잡고 울고 있었다”며 “아이의 얼굴을 주먹으로 세차게 마구 때리고 아이가 나자빠져 울고 있는데 B씨는 별거 아닌 듯, 하품까지 했다”고 성토했다.

그러면서 “아이의 삶을 망가뜨려놓고 B씨는 고향에 내려가 나몰라라 살고 있다. 심신미약을 핑계로 정신과에 간다는 얘기가 들리는데 하루 빨리 철저한 수사가 이뤄져 정당한 처벌을 받기를 원한다”고 호소했다.

이와 관련해 경기남부경찰청은 B씨를 아동복지법 위반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 B씨는 2020년 12월24일과 31일 C양을 주먹 등으로 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B씨에게 출석을 통보했으나 B씨는 본가인 전북 김제지역으로 내려갔고 병원진료를 핑계로 출석하지 않았다. 경찰은 7일 출장조사를 통해 B씨를 상대로 1차 조사를 마쳤다.

경찰 관계자는 “현재 A씨로부터 제출받은 CCTV 영상에 대한 포렌식 작업을 진행 중”이라며 “이를 통해 보강수사를 계속 이어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홈런은 짜릿해
  • 카리나 눈웃음
  • 나는 나비
  • 천산가?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