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성 상납' 의혹 관련 "7억 각서 모른다"

  • 등록 2022-06-18 오전 12:59:27

    수정 2022-06-21 오전 8:12:36

[이데일리 김민정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일각에서 제기된 소위 ‘성상납 의혹’에 대해 “(‘성’과 ‘상납’이라는 말이) 둘 다 잘못됐다”고 반박했다.

이 대표는 지난 17일 유튜브 채널 ‘펜앤마이크TV’에 출연해 자신의 성 상납 의혹과 윤리위원회 문제에 대해 이같이 밝혔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이날 이 대표는 ‘당 윤리위원회가 사실 당 대표 특명 기관인데, 이번에는 윤리위가 대표를 치러 나오고 있다’는 질문에 “이해가 안 가기는 하지만, 어쨌든 모든 발단이 한 유튜브 방송에서 나온 얘기들을 기반으로 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윤리위가 종결자가 될 수는 없을 것이고, 경찰 수사가 빨리 나오면 되는 것”이라며 “그것도 ‘뭐’에 대한 교사를 제가 했다는 건데 ‘뭐’를 했다는 것 자체가 먼저 증명이 돼야 되니까 그걸 빨리하라고 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 대표는 김철근 정무실장을 통해 ‘성상납 증거를 인멸하려 했다’는 의혹도 받고 있다. 김 실장이 성상납 의혹 제보자 장모 씨를 만나 ‘7억 원 투자 각서’를 써줬다는 것.

이에 대해 이 대표는 “처음 가로세로연구소에서 방송이 나간 뒤에 그쪽에서 저한테 ‘가세연이 틀리다는 걸 얘기해주겠다’는 식으로 연락이 왔다”며 “대선 기간이어서 제가 직접 만나기는 어려운 상황이어서 정무실장이 만나도록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대표는 ‘각서’에 대해서도 “저도 김 정무실장한테 들은 게 있는데 얘기를 다 하면 또 상대가 ‘반대논리’를 어떻게든 만들어올 테니까 제가 지금 복잡하게 얘기는 안 하겠다”라며 “이 뒷부분(7억 각서 작성 사실) 같은 경우에는 저는 완전히 모르고 있었던 얘기”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그는 “은폐 기도를 했다면 (제가 상대방을) 회유해야 할 건데, 시작이 거꾸로다. 저는 (가세연) 방송을 한 줄도 모르고 가만히 있었는데 전화가 (먼저) 왔다”며 “그건 핸드폰에 다 남아 있고, 발단부터가 좀 다르다”고 덧붙였다.

이 대표는 윤리위의 징계 결정 전망에 대해서는 “일반적으로 기사나 이런 데서 알려진 것과 다르게 성상납이니 하는 것은 윤리위의 판단 대상이 아니다”라며 “제가 (증거인멸) 교사를 한 걸로 품위 유지가 안 됐다고 주장하는 것이면 우선 무엇이 있었다는 사실부터 확정돼야 한다. (성과 상납이란 말) 둘 다 잘못됐다”고 밝혔다.

또한 이 대표는 “윤리위 관계자라고 자꾸 익명 인터뷰를 하시는 분이 있다”며 “근데 이게 여러 명이 아니라 한 분이라고 한다. 한 분이 계속 여기저기 언론에서 똑같은 얘길 계속하니까 다 그런 분위기인 것처럼 보이는 것이라고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경찰 수사와 윤리위 절차가 병합해서 진행된다는 것이 사실 경찰 수사보다 윤리위가 우선할 수 없는 것이고, 어떤 결론이 나온다고 해도 상호 간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상황”이라며 “진행을 이렇게 하지 않는 게 일반적인데 왜 이런지 모르겠다”고 문제를 제기하기도 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