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범계, 장제원 `김경숙 제지` 요청에 웃음 터뜨려 사과..그 이유는?

  • 등록 2016-12-16 오전 12:00:05

    수정 2016-12-16 오전 8:14:12

[이데일리 e뉴스 박지혜 기자] ‘최순실 국정농단’ 진상 규명을 위한 국정조사 특별위원회 제4차 청문회에서 잠시 김성태 국조특위 위원장을 대신한 박범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갑작스레 웃음을 터뜨려 눈길을 끌었다.

장제원 새누리당 의원은 15일 저녁 청문회에서 증인으로 출석한 김경숙 이화여대 전 체육대학 학장이 자신의 질의 중 “그렇지 않다”는 답변을 반복하자 박범계 의원에 제지를 요청했다.

이에 박 의원은 “또 제가 위원장 할 때군요”라며 장 의원에게 “불만이 무엇이죠”라고 묻다가 웃음이 터졌다.

진지한 태도를 일관하던 박 의원은 입을 오므리고 웃음을 참아보려 했지만 “풉!”하고 튀어나왔고, 결국 마이크를 손으로 막은 채 웃어버렸다.

이어 청문회 생중계 카메라에 비춰진 증인 및 참고인들은 박 의원의 갑작스런 웃음에 황당한 표정을 지었다.

사진=국회방송 캡처
이후 장제원 의원은 트위터를 통해 박 의원의 웃음을 지적하는 누리꾼에게 “왜 웃으셨는지 나중에 물어보겠다”고 답하기도 했다.

박 의원은 이날 청문회 추가 질의 시간에 이에 대해 사과의 뜻을 밝혔다.

그는 “신성한 국정조사장에서 웃음을 터뜨려 송구하다”며, “제가 웃은 이유는 장 의원님이 기개있게 참 잘하시는데 꼭 제가 위원장 직무대행을 할 때마다 이의가 있다고 하시고, 제지를 청구하시는 것 같은 생각이 들었다. 충분히 혼자 힘과 능력으로 제지가 가능한데 몇 초 안 남긴 상황에서 그렇게 하시길래 저도 모르게 웃음이 나왔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장 의원님을 다른 의도로 가지고 한 것이 아니라는 점을 분명히 말씀드린다. 거듭 송구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 관련기사 ◀
☞ `썰전` 표창원 "국정농단 부역자들, 집단 성폭행범 대응과 유사"
☞ 장윤주, 만삭 화보 공개.. 배만 불룩, 여전한 각선미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