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틀리 컨티넨탈 GT3-R - ‘서킷에서 뛰쳐나온 벤틀리’

  • 등록 2017-10-15 오전 6:52:05

    수정 2017-10-15 오전 6:52:05

[이데일리 오토in 김학수 기자] 컨티넨탈 GT3 레이스카를 앞에숴 글로벌 모터스포츠, 특히 GT 레이스 무대에서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는 벤틀리가 선보인 ‘벤틀리 컨티넨탈 GT3-R’은 전세계 단 300대만 제작된 특별 모델이다.

‘벤틀리 컨티넨탈 GT3’로부터 영감을 받아 제작된 벤틀리 GT3-R은 국내 시장에는 단 6대만 한정 판매된 모델로 벤틀리 컨티넨탈 라인업 중 가장 희귀하고 역동적인 감성을 자랑한다.

드라마틱하고 당당한 실외 스타일

GT3-R의 외관을 위해 벤틀리는 그 어느 때보다 강렬한 존재감을 추구했다. 새로운 프론트 스플리터는 차량 전면에 더욱 확실한 이미지를 정립했으며 새롭게 트렁크 패널에 고정된 리어 윙으로 균형이 맞춰졌는데 이 둘 모두 탄소섬유로 마무리됐다.

보닛에는 2개의 에어밴트를 마련, 반복적인 가속 시에도 엔진을 비롯한 동력계의 냉각 효율을 향상 시키며 컨티넨탈 GT3 레이스 카의 디자인을 형태가 기능을 따르는 스타일링 요소로 자리 잡았다.

이 밖에도 실외 마감 터치에서도 컨티넨탈 GT3 레이스 카 특유의 이미지가 더해졌다. 헤드라이트의 베젤을 시작으로 매트릭스 그릴, 윈도 주변과 범퍼 스트힙립 모두가 스타일리쉬한 광택 블랙으로 마감처리 되어 있다. 마지막으로 새로운 이미지의 경량 21인치 고강도 기계식 단조 알로이 휠이 더해졌다.

퍼포먼스와 조화를 이룬 럭셔리한 실내 공간을 이뤄낸 컨티넨탈 GT3-R

컨티넨탈 GT3-R의 실내 공간은 카본 파이버와 알칸타라를 비롯한 최고급 가죽을 이용해 손으로 제작한 특별한 실내를 갖추며 단순히 역동적인 성능만이 아닌 그 이상의 가치가 더해졌다.

새로운 디자인 된 스포츠 시트와 더 깊어진 지지대를 통해 추가적으로 측면을 받쳐줄 수 있으며, 편안함을 위한 새롭게 디자인된 폼 레이어가 포함되며 이는 벨루가 블랙 가죽과 다이아몬드 퀼트 처리된 알칸타라 소재로 마감됐다.

특히 벨루가 가죽과 알칸타라는 스티어링 휠과 변속기 노브에도 적용됐으며, 손 바느질로 정교하게 트리밍 되어 있다. 수작업으로 장착 된 탄소 섬유는 다이아몬드 퀼트 알칸테라 내부 판넬이 포함된 아름답게 조각된 도어 케이싱을 만드는데도 사용됐다.

모터스포츠에서 시작된 파워트레인

벤틀리의 컨티넨탈 GT3-R은 새롭게 손질한 엔진, 드라이브라인 그리고 배기 시스템이 조합됐다. 컨티넨탈 GT3의 레이스로 증명된 벤틀리의 V8 4.0L 트윈 터보 엔진은 정밀함에 초점을 둔 하이-부스트 터보차저와 결합되고 새로운 엔진 조절 소프트웨어가 적용되어 6,000rpm에서 580마력의 최고출력을 내고, 1,700rpm 부터 71.4kg.m (700 Nm) 의 최대 토크를 여유롭게 뽑아낸다.

완벽한 드라이빙을 위한 기술들

컨티넨탈 GT3-R에 장착된 최신 파워트레인은 향상된 가속력을 위해 출력 기어링이 더욱 짧아진 8단 ZF 자동 기어박스를 통해 더욱 진보된 벤틀리의 명성이 높은 4륜 구동 시스템에 전달된다. 이 드라이브 트레인은 벤틀리 최초로 토크 벡터링을 통해 뒷바퀴 각각의 토크를 조절할 수 있는 성능을 갖췄다. 또한 새롭게 설정된 엔진 조절 소프트웨어를 통해 ‘드라이브’와 ‘스포츠’ 모드가 각각 전혀 다른 특성을 가지게 됐다.

벤틀리 컨티넨탈 GT3-R에 장착된 완전히 새로워진 티타늄 배기 시스템은 새로운 수준의 퍼포먼스에 알맞은 음향효과를 내주는데, 이 배기 시스템은 배기음의 변화는 물론 경량화에도 일조했다. 실제 새로운 배기시스템은 특별한 바리톤 사운드를 발산, 벤틀리 컨티넨GT3-R의 존재감을 분출함과 동시에 차량 중량을 7kg 줄였다.

운전자를 위한 궁극의 섀시 시스템을 통해 최고의 역동성을 제공 컨티넨탈 GT3-R에는 퍼포먼스에 초점을 두는 것은 물론 일상에서도 벤틀리의 품위를 지키기 위해 노력했다. GT3-R의 에어 스프링과 댐퍼는 최고의 핸들링을 자랑하는 컨티넨탈 V8 S의 스포츠 튜닝 세팅이 사용됐다.

특히 경량단조 21인치 휠과 하이 그립 피렐리 타이어로 토크 벡터링이 적용된 엔진 출력을 감당해낸다. 여기에 전자식 차체자세 제어 프로그램과 함께 컨티넨탈 모델에 새로운 수준의 핸들링 다이내믹과 턴인 시의 민첩성을 제공하며, 섀시와 파워트레인은 스로틀 인풋에 즉각적으로 반응한다.

컨티넨탈 GT3-R의 감속은 벤틀리의 혁신적인 CSiC 제동 시스템을 통해 이뤄진다. 420 mm의 전면 디스크는 시선을 사로잡는 녹색으로 마무리된 8피스톤 캘리퍼로 감속되며, 리어 액슬에는 356 mm 디스크가 적용됐다. 한번 정지 시 최대 10 메가줄(megajoules)의 에너지를 흡수하는 벤틀리의CSiC 브레이크는 벤틀리 엔지니어링만의 명작이다.

한편 벤틀리 컨티넨탈 GT3-R의 판매가격은 3억 8천만원으로 책정됐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2억 괴물
  • 아빠 최고!
  • 이엘 '파격 시스루 패션'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