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손정민 "아들, 왜 다시 볼 수 없는지"...친구는 지금

  • 등록 2021-05-15 오전 1:07:27

    수정 2021-05-15 오전 1:07:27

[이데일리 박지혜 기자] 한강공원에서 실종됐다가 숨진 채 발견된 고(故) 손정민 씨 사망 경위가 여전히 미궁 속에 빠져 있는 가운데 손 씨의 아버지는 아들에 대한 그리움을 호소했다.

손 씨의 아버지는 지난 14일 밤 블로그를 통해 아들의 학교에 가 사물함을 정리하며 또다시 오열했다고 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그는 “어제 아들의 핸드폰을 자체 포렌식(?)했다. 거기 있는 수많은 사진과 동영상을 옮겼다. 메시지에 있던 사진을 입수했다”며 “밝은 얼굴과 순수한 모습이 몹시 그립다. 왜 다시 볼 수 없는 것인지”라고 토로하기도 했다.

앞서 그는 한 매체에서 ‘경찰 수사 결과 실족사로 결론 난다면 받아들일 수 있겠느냐’라는 질문에 “심정적으론 당연히 받아들일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경찰의 결론이 납득이 되어야 한다. 그리고 사실 저뿐 아니라 관심 가지는 분들이 많아서 그분들이 납득을 할 수 있어야 할 것 같은데 그 과정이 쉽지 않을 것 같다”라고 덧붙였다.

지난 10일 오후 서울 서초구 반포한강공원 수상택시 승강장 인근에서 고(故) 손정민씨의 아버지가 휴대전화에 담긴 아들의 생전 모습을 취재진에게 보여주고 있다 (사진=뉴스1)
한편, 손 씨와 함께 있던 친구 A씨의 지인에게 당시 상황에 대해 이야기를 들었다는 한 누리꾼은 지난 3일 “경찰 조사를 통해 진실이 밝혀졌으면 좋겠다. 잘 모르는 저희는 그냥 지켜보는 게 모두를 위한 일이 아닐까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 누리꾼은 이후 A씨에 대한 온갖 추측이 쏟아지자 12일 “(A씨가) 지금 심리적으로 완전히 무너져서 폐인처럼 지낸다고 한다”며 “(경찰 조사 결과) 혐의없음으로 나와도 안 봐도 뻔하다. 백이 있다, 진실이 안 밝혀졌다, 아니면 말고 식으로 끝날 것”이라고 우려를 나타냈다.

이렇게 과열된 양상 등 이 사건을 바라보는 시각에 대해 승재현 한국형사정책연구원 연구위원은 “조금 기다리자”고 했다.

승 연구위원은 이날 YTN을 통해 이같이 말하며 “제발 경찰에서 이야기하지 않은 다른 이야기를, 내 생각을 입혀서 사건의 서사를 만들면 안 된다는 말씀을 꼭 드리고 분명히 경찰이 밝힐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평화적으로 기다리자. 그리고 너무 한쪽에 치우친 생각은 하지 말자”고 당부했다.

한편, 경찰은 손 씨의 사망 경위를 파악하기 위해 실종 당일인 지난달 25일 오전 3시 38분부터 오전 4시 20분쯤 사이 ‘40분간의 행적’ 파악에 집중하고 있다.

복수의 목격자는 손 씨 실종 당일 오전 3시38분 A씨가 자신의 어머니와 통화하고 있었고, 손 씨가 옆에 앉아 있는 장면은 봤다고 경찰에 진술했다.

경찰은 “시간을 특정할 수 있었던 건 (통화분석 결과) A씨가 어머니랑 3시38분께 통화를 하고 있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또 다른 목격자는 오전 4시 20분께 A씨가 두 사람이 함께 있던 곳으로부터 강가 쪽으로 10m가량 떨어진 곳에서 혼자 가방을 메고 잠들어 있는 모습을 봤다고 했다. 손 씨와 A씨는 늦어도 오전 4시20분께부터는 함께 있지 않았던 것으로 추정된다.

경찰은 목격자들의 진술을 토대로 두 사람의 행적이 확인되지 않은 시간대를 오전 3시38분~오전 4시20분께, 약 40분으로 줄였다.

이날 경찰에 따르면 서울 서초 경찰서는 한강공원 인근 CCTV 54대와 154대 차량의 블랙박스 영상 분석 등을 통해 당시 상황을 재구성 중이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