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헤일리 대사에게 불같이 화냈다

트럼프 성추행에 쓴소리했다는 소식에 격분
"만난 적도 없는 여성들의 거짓말" 전면 부인
  • 등록 2017-12-13 오전 12:49:58

    수정 2017-12-13 오전 12:49:58

니키 헤일리 주 유엔 미국대사 /AFP


[뉴욕=이데일리 안승찬 특파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니키 헤일리 주 유엔 미국대사에게 불같이 화를 낸 것으로 전해졌다. 헤일리 대사는 트럼프 대통령의 최측근으로, 차기 국무장관으로 거론되는 인물이다.

12일(현지시간) AP통신의 보도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을 둘러싼 성추행 의혹이 불거지면서 화가 난 상태에서, 헤일리 대사의 발언을 듣고 격노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트럼프 대통령을 상대로 성추행 의혹이 빗발치는 분위기다. 트럼프 대통령으로부터 과거 성추행을 당했다고 선언한 여성이 벌써 16명이다. 트럼프 대통령이 과거 진행했던 TV 프로그램 ‘어패런티스(견습생)’에 출연했던 서머 저보스는 2007년 트럼프가 강제로 키스하고 가슴을 만졌다고 폭로하기도 했다.

이에 대해 새라 허커비 샌더스 백악관 대변인은 “이 일(성추행 의혹 제기)은 트럼프 대통령이 당선되기 오래 전에 일어났으며 국민은 선거에서 트럼프 대통령을 지지했다”며 “이 과정을 통해 이런 의혹에 대한 답이 나왔다고 생각한다”고 해명했다.

하지만 헤일리 대사는 지난 10일 CBS와의 인터뷰에서 “그가 선출된 건 안다. 하지만 여성들은 언제나, 앞으로도 편안하게 느껴야 한다. 그리고 우리 모두 그들에게 귀 기울여야 한다”고 소신을 밝혔다.

헤일리 대사는 “대선 전에 그들의 말을 들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면서 “어떤 식으로든 폭력을 당했거나 학대받았다고 느끼는 여성이라면 누구든 말할 권리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사실상 트럼프 대통령과 백악관의 해명에 대해 쓴소리를 한 셈이다.

화가 난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자신의 트위터에서 결백을 주장했다. 그는 “수천 시간, 수백만 달러의 돈을 썼지만, 민주당은 아무런 러시아 내통 의혹을 찾아내지 못했다”면서 “그래서 지금 그들은 내가 알지도 만난 적도 없는 여성들의 거짓 고발과 지어낸 이야기로 옮겨가고 있다. 가짜뉴스”라고 성추행 의혹을 전면 부인했다.

트럼프 대통령의 부인에도 성추행 의혹은 계속 커지는 분위기다. 트럼프 대통령에서 성추행을 당했다고 선언한 여성들은 전날 뉴욕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의회는 당파를 떠나 트럼프의 부적절한 성적 행동의 역사를 조사해야 한다”며 의회 조사를 요구했다.

민주당의 여성 연방의원 56명은 하원 정부감독위원회에 연명으로 서한을 보내, 즉각 진상조사에 나설 것을 촉구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