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부, 보안제품 협업개발 지원.."정보보호산업 성장기반 마련"

통합·융합 보안제품 협업개발 과제 및 전문인력 지원기업 선정
  • 등록 2016-07-04 오전 6:00:00

    수정 2016-07-04 오전 6:00:00

[이데일리 오희나 기자] 미래창조과학부는 여러 중소기업이 협업을 통해 각각의 기술을 접목시킨 새로운 통합·융합보안 제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통합·융합보안 제품 협업개발 6개 과제와 정보보호 전문인력 지원 19개 기업을 선정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K-ICT 시큐리티 발전 전략’의 핵심과제 중 하나인 ‘정보보호 산업 성장기반 마련’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미래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은 모집공모를 통해 사업계획서를 접수했으며, 1차 서류평가 및 2차 발표평가를 통해 국민의 안전과 정보자산을 보호할 수 있는 보안제품 협업개발 과제와 전문인력 지원 기업을 선정했다.

통합·융합보안 제품 협업개발 지원 사업은, 개별 기업이 보유한 우수한 기술력을 상호 협업을 통해 개발할 수 있도록 컨소시엄 방식으로 참여토록 했다.

올해 선정된 주요과제는 △이메일을 통한 중요정보 유출 방지 △빅데이터 기반 웹 위협관리 △클라우드 서버형 보안토큰 기반 공인인증 서비스 플랫폼 등이며 고도화·지능화 되는 사이버 위협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과제들로 구성됐다.

미래부는 이번 사업에 선정된 기업이 오는 12월까지 제품 개발을 추진하고, 산·학·연 보안전문가를 통한 기술 자문을 제공하는 등 제품화 성공 가능성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미래부는 정보보호 관련 중소기업이 융합보안 제품개발시 조력자 역할을 하는 대학의 우수 인재를 지원해 주는 기업(19개 42명)을 선정했다.

선정된 기업은 ㈜이지서티, ㈜에스큐브아이, ㈜디에스멘토링, ㈜엠더블유스토리, ㈜아이티네이드, ㈜드림시큐리티, ㈜비트러스트, ㈜지란지교시큐리티, ㈜익스트러스, ㈜와임, ㈜티모넷, ㈜비티웍스, ㈜시큐센, ㈜리턴트루, ㈜엠시큐어, ㈜에스엠에스, ㈜지니네트웍스, ㈜무한비트, ㈜코드원이다.

지원 기업 선정시, 정규직을 채용할 경우 가점을 부여하는 등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유도해 지원인력의 83%(42명 중 35명)를 정규직으로 채용할 계획이다.

이번에 채용된 전문 인력은 ICT·융합보안 제품의 서비스 경쟁력 및 안전성 강화를 위한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개발 중인 기술에 대한 제품화 및 ICT제품에 보안기능을 내재화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송정수 미래부 정보보호정책관은 “융합보안 기술 협업 개발 사업이 국내 정보보호 新시장 창출을 넘어 글로벌 보안시장 선도를 위한 중소기업 간 성공적인 상생 협력 모델로 평가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정보보안 산업에서 고용 창출을 위한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