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행사에 나온 진행자 알고보니…청소년 성매수 전과자

  • 등록 2022-05-11 오전 6:37:45

    수정 2022-05-11 오전 6:37:45

[이데일리 황효원 기자] 경기 남양주문화의집이 개최한 어린이날 행사에 참여한 관계자 중 한 명이 청소년 성매수 전과자 라는 사실이 밝혀져 논란이 되고 있다.

사진은 기사와 무관함 (사진=이미지투데이)
남양주시 문화의집은 지난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진접읍 왕숙천 인도교에서 ‘제17회 어린이날 나와유’ 행사를 개최했다. 코로나19로 3년 만에 재개된 현장 행사에는 인근에 거주하는 많은 어린이와 부모가 참여했다.

이날 행사 후 후원단체로 참여해 현장에서 프로그램을 진행한 한 남성 간부 A씨가 소년 성매수 및 학대 혐의로 재판에 넘겨져 실형을 선고받고 수감됐다가 2년여 전 출소한 인물이라는 사실이 알려졌다. 이는 A씨의 범죄 사실을 알고 있던 한 학부모가 발견해 드러났다.

이 남성이 자원봉사 형태로 임원을 맡은 사회복지단체는 자원봉사 수요기관으로 등록돼 많은 청소년이 봉사활동을 위해 찾는 곳이라는 점에서 논란은 더욱 커졌다.

특히 해당 사회복지단체는 성범죄자 취업제한 시설이 아니고 근무 방식도 자원봉사 형태여서 성범죄 전과 유무 확인 의무가 없기는 하지만, 이 단체 책임자 역시 초기부터 A씨의 성범죄 전과 사실을 인지하고 있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사회복지단체 관계자는 “범죄 사실을 알고는 있었지만 사실 관계에서 상당히 억울한 점이 있는 것으로 안다. 그동안 청소년 관련 일에는 어느 정도 제한을 뒀으며 기회를 주자는 차원에서 일을 맡긴 것”이라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남양주시문화의집 측은 “행사 참여기관 임원의 성범죄 이력까지 파악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 다만 이번 일을 계기로 행사 개최 전에 참여 기관·단체에 자체적인 확인을 요청하는 방안을 검토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아빠 최고!
  • 이엘 '파격 시스루 패션'
  • '내려오세요!'
  • 행복한 강인이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